구글 광고 세팅하는법..!! (1탄)
안녕하세요 광고주님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마케터 여윤구 AE 입니다.
오늘은 구글 광고 세팅하는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구글애즈에 로그인을 하게 되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캠페인을 클릭하셔서 캠페인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검색 캠페인 : 검색 결과에 게재되는 텍스트 광고 , Google에서 내가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검색중인 사용자의 화면에 광고 게재
실적 최대화 캠페인 : 캠페인 하나에서 다양한 노출지면에 노출시켜 그 중에서 성과좋은 지면으로 좁혀서 노출이 되는 캠페인
디멘드젠 캠페인 : 이미지 광고, 동영상 광고 둘다 활용하지만 그중 핵심지면에만 노출이 되는 캠페인
디스플레이 캠페인 : 웹사이트에 게재되는 이미지 광고
동영상 캠페인 : Youtube에 게재되는 동영상 광고
앱 캠페인 : 내 앱의 정보를 사용해 Google 검색, Google Play, Youtube를 비롯한 300만개 이상 사이트와 앱에서 광고를 자동으로 최적화
이 화면에서 원하시는 캠페인 유형을 선택하신 후 목표를 설정하여 캠페인을 생성해줍니다.
캠페인을 생성해주신 후에 캠페인 목표와 전환 목표, 일 예산을 작성해줍니다.
지역 및 언어에서 캠페인 수준 위치 및 언어 타겟팅 사용 버튼을 바꾸고 위치와 언어 모두 대한민국과 한국어로 설정해줍니다.
혹시나 다른 나라에서 광고를 돌릴 경우에는 특정 나라를 타겟팅 해주거나 언어도 타겟팅에 맞는 언어로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기기에서도 타겟팅을 하고 싶은 기기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이커머스 업종은 PC 와 휴대전화
DB 업종은 TV 화면까지 설정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 설정하신 후 광고를 하고 싶으신 시간대를 설정하면 됩니다.
구글 검색 광고 세팅 1탄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고 2편에서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 광고에 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밑에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