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상반기 메타 광고 트렌드 분석: 더 이상 리타겟팅에만 의존할 수 없는 이유

작성자 김지원
작성일 2025.06.10
조회수 156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 입니다 :)

오늘은 조금 특별한 주제로 찾아뵙게 되었는데요!


" 2025 상반기 메타 광고 트렌드 분석 : 더 이상 리타겟팅에만 의존할 수 없는 이유 "


라는 주제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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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25 상반기 메타 광고 주요 변화



- 타겟팅 정밀도의 감소


: IOS17 이후 추적 차단이 더욱 강화되며,

픽셀 기반 사용 정보 수집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맞춤타겟 효율도 이전보다 감소하는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 트래픽 캠페인


: 전환 캠페인 만으로는 충분한 볼륨 확보가 어려워지면서,

트래픽 캠페인을 병행하여 상단 퍼널을 넓히는 전략이 핵심이 되고 있습니다.



- 머신러닝 기반 자동화 강화


: 어드밴티지+ 캠페인의 비중이 급증하며, 수동 세팅보다 더 나은 성과를 내는 사례가 증가하는 추세,

세밀한 타겟보다 학습 데이터를 얼마나 잘 쌓아나가는지가 중요한 요인으로 자리잡았습니다.




2. 리타겟팅 전략의 한계



리타겟팅 중심으로 예산을 배분하며 메타 광고를 집행하고 있지만,

다음과 같은 구조적 한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 데이터 손실


: 리타겟팅 풀 자체가 줄어들고 있음


- 비용 상승


: 동일한 고객에게 반복 노출 -> CPM 급상승


- 전환률 저하


: 브랜드 인식은 높지만, 구매로 이어지지 않음




3. 대안 전략



1. 상단 퍼널 (TOF) 강화


- 이제 리타겟팅보다 중요한 것은 "유입"

: 브로드 타겟을 활용하여 콘텐츠 기반 유입을 적극 확보해야 함


- TOF에서 유입된 사용자를 중심으로 머신러닝 최적화 구조를 만들어야 합니다



효과적인 TOF 콘텐츠 예시


- 제품 소개 숏폼 영상 (HOOK 강조)


- 유저 후기 기반 슬라이드형 콘텐츠


- "이런 문제 겪어본 적 있나요?" 등의 공감형 콘텐츠




2. 데이터 확보



퍼포먼스 마케팅의 핵심은 "내 고객의 데이터 확보" 입니다.


- 톡톡 / 스토어찜, 랜딩페이지 내 뉴스레터 구독 등을 통해 자산화된 데이터를 확보


- 픽셀 외 CAPI (전환 API) 연동을 통해 서버 기반 트래킹 체계 구축


이러한 구조는 단순히 성과를 복구하는 수준이 아니라,

장기적인 퍼포먼스 안정성 확보에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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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메타 광고 트렌드 분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메타 외에도 네이버/구글/카카오 등 다양한 매체를 집행한 경험이 있는 마케터입니다.

매체의 고민이나 광고 집행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광고컨설팅 3팀 김지원 AE에게 광고 상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마케터자격이수

성과로 말하는 트렌디한 마케터 김지원 입니다 :)

안녕하세요 대표님! 이런 마케터는 처음이시죠?
빠르고 정확한 실행력, 확실한 성과, 트렌디한 마케팅 능력까지
모든 센스를 겸비한 확실한 마케터 김지원입니다 :)

트렌디한 마케팅도 하고 싶고.. 확실한 성과까지 도달하고 싶으신데 방법을 모르시겠다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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