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광고주분들, 파워링크만으로는 절대 안됩니다. 미디어 믹스의 중요성 알려드리겠습니다.

작성자 문성현
작성일 2025.07.10
조회수 48


성형외과 광고주분들
지금 파워링크 광고만 하고 계신가요?

성형외과와 같은 고관여 업종은 단순 노출만으로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어렵습니다.

소비자들이 최소 1주~2주의 기간 동안 여러 곳을 고민 후 결정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한번의 접점이 아니라
여러번의 반복 노출이 일어나야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고 선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매체를 어떻게 섞어야 효과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을까요?

저는 오늘 네이버 SA(파워링크) + GFA + 메타 광고

위 세가지 매체 미디어믹스를 소개드립니다.





1. 네이버 SA(파워링크)
 
소비자들은 우선적으로 검색을 통해 성형외과를 찾기 시작합니다. "눈 재수술 성형외과", "강남 윤곽수술 잘하는 곳" 등
소비자들이 필요로 한 키워드를 검색하여 1차적으로 업체를 선정하게 됩니다.

파워링크 광고는 이 과정에서 노출시키기 위한 목적입니다.

성형외과 메인키워드에 경우 검색수가 매우 많기 때문에 입찰가가 높게 형성 되어있습니다.
때문에 꾸준한 세부키워드와 신규키워드 발굴이 중요한 관리 부분입니다.


2. GFA(디스플레이 광고)

검색 후 이탈하는 고객들을 리타겟팅 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소비자들이 1차적으로 키워드 검색 후, 여러 업체를 비교하기 위해 이탈하였을 때

해당 소비자들에게 우리의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재방문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3. 메타 광고

지금 성형외과 시장의 타겟층은 남여 구분 할 거 같이 다양한 연령층과 성별에서 유입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광고가 없습니다.

또한

성형외과는 외모 변화, 병원 분위기 등 이미지 또는 영상 소재를 사용하지 않을 수 없는 업종인건 모두가 알 것 입니다.

메타광고는 이미지와 영상 소재를 통해 브랜드를 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머신러닝 기능을 통해 리타겟팅도 가능한 광고입니다.

이렇게 미디어믹스를 진행하는 것이 유리한 이유는



✔ 성형외과는 ‘검색만으로는 부족한 업종’입니다.
사람들은 병원 광고를 클릭한 후에도
수십 개 후기, 블로그, 인스타 영상, 병원 이미지까지 모두 보고 결정합니다.

✔ 하나의 매체만 쓰면?
→ 고객은 병원을 까먹고, 경쟁 병원 광고에 넘어갑니다.

✔ 여러 매체를 동시에 쓰면?
→ 고객의 검색 → 관심 → 비교 → 결정까지
모든 여정에서 반복적으로 병원이 노출되어 브랜드 신뢰가 빠르게 쌓입니다.

✔ 또, 매체마다 ‘비용 효율이 좋은 시점’이 다르기 때문에
한쪽이 비싸질 때 다른 매체로 보완할 수 있어
광고비 대비 효율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성형외과 업종의 미디어믹스 방법과 중요성을 알려드렸습니다.

위에 소개한 매체를 제외하고도 구글, 카카오, 유튜브 등 더욱 다양한 미디어믹스가 가능합니다.


미디어믹스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광고주분들은

언제든지 문의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성현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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