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디지털 광고대상 통합 퍼포먼스부문 출품작_뷰티업종 온라인마케팅 성과개선 사례

작성자 이예진
작성일 2024.10.26
조회수 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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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내용
집행매체
검색광고 배너광고 SNS광고
업종
뷰티/미용
예산
500만원 - 1,000만원
마케팅 KPI
신규고객 유입 및 ROAS 300% 이상
잠재고객
여성
25~29 30~34 35~39 40~44 45~49 50세 이상
집행기간
1년 이상
브랜드 런칭기간
12개월 이상
집행 전
네이버 검색광고의 품질지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상황으로 관리가 되고 있지 않은 상황 메타광고의 경우 단일 캠페인으로만 운영하며 AB테스트 미진행
집행 후
1. 네이버 검색광고 1-1. 카테고리와 연관성이 있는 상품명으로 수정 1-2. 연관도가 떨어지는 검색어는 제외키워드로 관리 진행 1-3. 성과 키워드 발굴을 통한 키워드 최적화 2. 메타 광고 2-1. 코어 타겟의 관심사별 소재 기획 2-2. 타겟 니즈에 맞는 핵심적 내용 기획 2-3. 다양한 소재와 소재 문구로 AB테스트 진행 3. ADN 온사이트 마케팅 3-1. 네트워크 배너를 통한 자사몰 방문 유저 리타겟팅 3-2. 상품패널 지면 노출로 장바구니 구매 전환매출액 객단가 상승 유도
개요
다매체 집행으로 통합 퍼포먼스 성과 개선
집행내용

네이버 검색광고와 메타광고, DA 배너광고를 통해 매체들 간의 AD시너지를 구축하여

매체별로 전략을 통해 유입과 전환의 선순환 구조를 발생

자사 키워드 관리를 통한 잠재고객 경쟁사로의 이탈을 방지하고 고효율 키워드 기반의 성과 증진

코어 타겟이 주 이용층인 SNS에서의 직접 전환을 기대하여 타겟별 소재 기획을 통한 전환율 증대

DA 배너광고의 저렴한 CPC로 모수를 확보하여 온사이트 마케팅을 통한 이탈 방지

이러한 다각도의 미디어 믹스를 제안하여 광고 효율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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