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바이럴 마케팅, 블로그 쉽게 생각하셨나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임수호AE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하여 바이럴 마케팅을 많이 하고 있지만 제대로 효과를 보고 있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상단에 노출될 수 있는 블로그 글은 8개 내외이고, 사람들은 대부분 2페이지까지 클릭을 하지 않습니다. 열심히 작성한 글들이 전혀 노출이 되지 못하고 뒤로 밀리고 있다면 분명 여러 문제점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글이 네이버에서 다른 글들의 발판이 되는 이유, 그 이유를 지금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대표님들이 자사의 블로그에 광고 글을 열심히 적어 상단 노출까지 이어지길 바라지만, 어쩌다 한번 글을 쓰거나 대량의 글을 한번에 써서 올리기도 하고 키워드 최적화를 하지 못하여 노력 대비 성과를 내고 있지 못합니다. 지금이 바로 최적화 블로그 마케팅을 배우셔야 할 떄입니다.
임수호AE가 지금부터 알려드립니다.
최적화 블로그는 퀄리티 높은 글들이 많이 발행되고 관리가 잘 되어 네이버에서 영향력이 있는 것을 뜻합니다. 최적화 블로그의 모든 글이 1페이지 상단 노출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확률이 다른 블로그에 비해 월등히 높게 나타납니다. 최적화 블로그를 위한 지침들을 소개합니다.4
1. 적절한 주제와 적절한 포스팅 타임
블로그의 목적성과 글의 제목, 내용이 일관성이 있고 양이 충분해야 합니다. 글자수는 1000~1500자 정도가 가장 적당합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 글 업로드 시간이 일정하지 않은데, 이는 블로그파워를 낮춰 상위 노출의 기회가 줄어들게 됩니다. 게시물 포스팅은 하루 1개 씩 꾸준히 올려주고 포스팅하실 글이 많이 쌓여있을 경우 예약을 걸어야 합니다. 예약은 최대 8시간 텀을 두어 하루에 3개의 게시물이 포스팅 되도록 만들어야 도배글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2. 게시물 퀄리티
네이버가 자체적으로 주제에 맞는 퀄리티를 분석함과 더불어 사람들이 많이 머무르게 만들어야 상단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후킹성 제목으로 시작하였더라도 내용을 체계적으로 작성하여 게시물 자체 퀄리티를 높여야 합니다.
3. 다양한 이미지 활용
적절한 이미지를 활용하면 가독성을 늘릴 수 있음과 더불어 퀄리티 높은 게시물로 인식됩니다. 해당 이미지는 직접 찍은 이미지가 가장 좋지만 힘들 경우 가장 적절한 이미지를 가져오셔야 합니다.
위 지침들을 참고하셔서 블로그 게시물을 포스팅 하신다면 상단 노출과 함께 매출 상승까지 이루게 됩니다.
이젠 마케팅도 하이엔드의 시대입니다. 광고주님들을 위한 프리미엄 하이엔드 마케팅. 임수호AE가 보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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