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대표님들. 아직 블로그만 작성하세요?
안녕하십니까.
실내건축산업기사를 보유한 인테리어 전문 마케터.
AMPM글로벌 임수호 AE입니다.
요즘 인테리어 업종. 솔직히 많이 힘듭니다…
자재값, 인건비 상승과 더불어 경기 침체로 공사를 해도 별로 남지 않고,
견적 상담 문의도 잘 들어오지 않고 있습니다.
저에게 문의 주시는 인테리어 대표님들 중 90% 이상은
“블로그, 오ㅇㅇ집 같은 플랫폼 마케팅 열심히 했는데 문의가 안와요.”
라고 말씀하십니다.
과연 그 이유가 뭘까요…?
포트폴리오가 노출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인테리어 시장은 성장하고 있습니다.
-출처 : 서울신문-
-출처 : MoneyS-
‘홈캉스, 홈오피스, 홈스쿨’과 같이
최근 집의 의미는 한층 더 확장되었습니다.
단순한 거주 공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역할을 수행하는 만큼
개성대로 집을 꾸미려는 수요도 높아지고 있죠.
대부분의 대표님들은 이 세가지로 영업 중이십니다.
1.홈페이지에 잘 꾸며진 포트폴리오 업로드
2.완료 현장, 시공 전후 블로그 업로드
3.‘오ㅇㅇ집’ 과 같은 플랫폼 이용
그럼에도 미팅이 없으신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사람들이 대표님의 회사를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입소문을 타는 방식은 이제 한계에 부딪혔습니다.
대표님께서 열심히 만드신 포트폴리오를
사람들에게 보여줄 시간.
검색광고를 시작하실 때입니다.
왜 검색광고가 필요할까?
인테리어는 니즈가 없다면 검색하지 않습니다.
가볍게 구매 가능한 패션, 뷰티와 같은 업종과 달리
인테리어는 비교적 높은 가격대로 인해
실질적인 시공의사가 없는 고객들에게는
많이 노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니즈가 있는 고객이
대표님의 포트폴리오를 보게 만들어야 합니다.
고객들은 본인의 니즈를 키워드로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ㅇㅇ구 상가 인테리어’, ‘ㅇㅇ동 신축 인테리어 업체 추천’,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등 인테리어 시공을 원할 때
그냥 ‘인테리어’만 검색하는 고객은 없습니다.
대표님들께서 이미 블로그 작성 시
제목에 ‘지역’, ‘평수’ 이 두가지는 꼭 넣어주고 계십니다.
검색광고는 대표님들이 지금까지 해오신 마케팅에
숨을 불어넣는 역할입니다.
검색 광고의 효과
정리해드립니다.
1.고객이 직접 키워드 포함 인테리어 검색
2.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대표님들의 포트폴리오 노출
3.고객이 확인 후 문의로 연결
최근 대출 규제로 가구 매매, 전세 거래량이 매우 감소하였습니다.
새로운 공간에 대한 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
인테리어가 유일합니다.
인테리어 업종은 이전에 없던 새로운 공간을 창조하는 것입니다.
이전에 없던 새로운 마케팅.
마케터 임수호가 보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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