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광고에 이런 것도 나와요..?-네이버 SA광고 파헤치기 1탄

작성자 임선현
작성일 2025.04.22
조회수 31

안녕하세요. 

신뢰를 만드는 마케터 임선현 AE입니다.

많은 분들이 파워링크 광고를 진행하시고 계시는데 다른 경쟁사들과 비교하시면서

어..? 왜 우리 광고는 이런 게 안나오지 싶은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이런 광고주분들을 위해 오늘은 네이버 SA광고 파헤치기 1탄으로 파워링크 광고에 대해 파헤쳐 보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돈까스"라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네이버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는 클릭형 텍스트 광고를 파워링크 광고라고 합니다!

파워링크 광고의 특징은 CPC 방식인 클릭당 과금 방식으로 광고가 집행되고 예산 비용에 따라 노출 순위가 결정되어 검색결과 페이지 상단에 노출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유입 증가, 전환 유도, 예약 및 구매 유도의 광고 목적을 가지신다면 한 번쯤 시도하셔도 좋습니다!


파워링크의 광고 구성 요소는 크게 기본 소재와 확장 소재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본 소재에는 제목(키워드를 포함), 설명문구(혜택, 후기 등 부연설명)로 구성되어 있고 이런 기본 소재만으로도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본 소재만으로 파워링크 광고를 구성하다 보면 고객들의 이목을 한 번에 사로잡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파워링크 광고에는 확장소재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확장소재는 사이트링크, 전화번호, 주소, 홍보문구, 이벤트, 가격, 이미지 확장소재가 존재하며

확장소재는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광고주님의 브랜드에 맞게 적절하게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상위 노출 10위 중 8위부터는 확장소재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입찰가나 품질지수 관리를 통해 7위 이내로 상위노출 시켜 확장소재를 노출시키는 것이 파워링크 광고를 집행하는 이유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렇듯 간단한 파워링크 광고라도 키워드 선정부터 시작해서 광고주님의 브랜드에 맞는 소재 설계까지 다소 복잡한 경향이 있습니다!

혹시나 더 많은 정보나 광고주분의 파워링크에 대한 피드백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여기까지 신뢰를 만드는 마케터 임선현이었습니다.

다음엔 네이버 SA광고 파헤치기 2탄, 쇼핑검색광고로 돌아올게요!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lsh1200@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마케터 소개보기
임선현 AE
TEL. 02-6049-4295
E-mail. lsh1200@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