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하다가 했더니 ROAS 1,000% ?!

작성자 박사랑
작성일 2024.07.12
조회수 60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오늘은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업종, 패션업종 성과개선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패션잡화


예산: 200만원(네이버, 메타)


광고 KPI: ROAS 증대


주요 타겟: 25~55 여성


운영 방향: 네이버 검색광고(브랜드검색광고/쇼핑검색)/ META 광고



1) 집행 전 히스토리


해당 광고주의 경우, 여러 플랫폼에 입점은 되어있어있으나

그동안 따로 광고를 집행하시지 않았고 성수기를 맞아 광고를 새로 시작해보시려는 광고주였습니다.


2) 제안 방향


- 브랜드검색광고 진행


→ 자사명이 어느정도 쿼리량이 있고, 브랜딩을 위해서 브랜드검색광고 진행


→ 프로모션, S/S 등 신규 소식을 갖춰 직접 전환 유도 진행



- 쇼핑검색 개편


→ 서브키워드, 자사명 키워드로 전환키워드 발굴 진행


→ PC/MO 분리 및 객단가별 입찰가 조정을 통해 ROAS 상승




- META


→ 트래픽캠페인 소액집행으로 노출량확보 및 전환 캠페인을통해 좀 더 넓은 타겟 노출


→ 연출컷 위주로 슬라이드형 광고 집행




3) 성과 개선



* 네이버 : 브검 진행, 자사명 키워드만 진행시 277,106%

-  전환수 45건, 광고비 약 60만원 = 전환매출액 11,644,000원

* 메타 1089%

- 전환수 50건, 광고비 약 92만원 = 전환매출액 10,088,273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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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업종인데 네이버에서는 안팔리고, 그렇다고 메타를 해도 효율이 별로셨다면


AMPM글로벌 박사랑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 대리


TEL. 02-6049-4497


E-MAIL. love422@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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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팔이가 아닌 진짜 마케팅을 하는 박사랑 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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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님을 저의 레퍼런스로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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