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광고 실무에서 사용하는 용어정리!
안녕하세요.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 개선하는 최미주AE 입니다!
여러 광고주님들과 이야기를 나눠보면 다들 용어를 어려워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마케팅 실무에서 사용하는 용어들을 A-Z까지 설명 드릴게요!!
"온라인 마케팅 용어"
<CPC>
Cost Per Click 의 약자로 클릭 당 비용 이라는 뜻입니다.
그럼 온라인 광고에서는? 광고 클릭 당 비용이라는 뜻이죠!
만약 마케터가 CPC광고를 집행 한다면, 내 광고 상품을 고객이 클릭하면 클릭당 광고비용이 발생한다는 뜻입니다.
CPC광고는 내 광고의 노출을 중요하게 보는 것이 아니라 몇 명이 내 광고를 클릭 하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CPM>
Cost Per Mile 의 약자로 노출 1000회당 비용을 뜻합니다.
예를들어 유튜브 광고를 집행 하였을 때 내 광고가 타겟 소비자에게 1,000회 노출될때마다
광고비가 발생한다는 뜻입니다. 노출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답니다!!
<CPV>
Cost Per View의 약자로, 뷰당 발생하는 비용을 의미하는데,
주로 영상 플랫폼에서 광고를 집핼할 때 많이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영상 광고 시청에 따라 광고비가 발생하는 것으로, 일정 시간 이상 광고를 시청할 때 광고비가 책정되는 방식입니다.
<CPA>
Cost Per Action의 약자로, 여기서 '액션'은 웹사이트 회원가입이 될 수있고, 앱 다운, 카카오 플러스 친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소비자의 특정 행동을 유도하고, 그것을 행하였을 때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을 바로 CPA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마케팅 실무에서 사용하는 용어들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혹시라도 이해가 안가시거나 광고를 집행하는데 어려움을 느끼시는 광고주님들!!
연락주시면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 성과 개선하는 마케터,
최미주AE 였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