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기본 세팅하는 법 대방출!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7.15
조회수 1163



이 글을 보고 계신 많은 분들께서 네이버 쇼핑몰에 입점이 완료 됐으나


쇼핑검색 광고를 어떻게 세팅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기본 세팅하는 방법에 소개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란?



여러분은 쇼핑을 하기 위해선 뭘 먼저 하나요?


바로 해당 상품명과 비슷한 키워드를 검색 하시지 않나요?


이처럼 쇼핑검색 광고란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검색한 사용자에게


해당 상품들을 통합검색 쇼핑영역에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보시는 것처럼 네이버 통합검색 쇼핑영역 상단에 노출이 되는 것을 볼 수있고

보통 1~4위의 제품이 우선 노출 됩니다.

파워링크와 달리 쇼핑검색의 경우 광고가 아닌

오가닉 제품과 섞여서 노출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쇼핑검색 광고 세팅 방법




지금부터 쇼핑검색 광고 세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쇼핑검색광고를 세팅하기 전에 비즈채널에서 '쇼핑몰' 등록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정보관리-비즈채널 관리-채널 추가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그 다음 네이버 검색광고-광고관리-광고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그럼 하단과 같이 캠페인 유형이 나올텐데요.

사진처럼 쇼핑검색 유형을 클릭해줍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그다음 캠페인 이름하루예산고급옵션을 작성해줍니다.


캠페인 이름 나중에 캠페인이 많아질 경우 구별하기 어려워지니 분류하기 편한 키워드로 작성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하루예산 제한 없음으로 설정해주세요! 예산을 설정해 두면 노출에 제약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고급옵션 – 시작 및 종료 날짜 설정 - 특정 기간 이벤트를 진행 할 캠페인일 경우 

오늘부터 종료일 없이 계속 노출 - 정해진 기간 없이 계속 상품을 노출할 캠페인일 경우

타입에 맞게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저장 계속하기를 누르면 캠페인 생성이 완료됩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이제 광고 그룹 3가지 유형인

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 쇼핑 브랜드형이 
보이실 겁니다.

제품 카탈로그형쇼핑 브랜드형

브랜딩이 이미 진행 중이거나

상품이 카테고리가 많을 때 진행할 때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따라서 기초 세팅의 경우 쇼핑몰 상품형을 선택하여 작성해 줍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그다음 광고그룹의 이름, 쇼핑몰을 선택, 기본 입찰가, 하루 예산을 작성해 줍니다.


광고그룹의 이름 - 캠페인 이름 설정처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쇼핑몰 광고주님의 주소를 연결하시면 됩니다.

기본 입찰가 - 네이버 쇼핑 검색의 경우 기본 입찰가는 50원부터 시작됩니다.

광고주님 입찰가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하루 예산 제한 없음으로 설정해 줍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마지막으로 소재 셋팅 있습니다.

그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쇼핑몰에서 광고를 집행할 상품을 선택한 후 검색하기를 누르면 왼쪽 끝에 추가 버튼이 나옵니다.

2) 상품 리스트 중 소재를 넣고 싶은 상품을 추가해 줍니다.

3 )상품 추가 버튼을 누르면 비즈 머니 충전하기가 보이실 텐데요.

비즈 머니는 검색광고 계정에서 가상의 돈을 충전하고

그 충전한 금액을 여러 광고 상품의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잔액이 부족할 시 광고 노출이 중지될 수 있으니 자동 충전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렇게 비즈 머니 충전 후 광고 만들기를 눌러주시면

네이버에서 검수가 시작되고 광고가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오늘은 간단 명료한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기본 세팅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의 경우 노출과는 무관하게

CPC가 발생했을 때만 과금이 되고

다차원보고서를 통해 광고 분석을 하기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쇼핑 사업을 처음 하시는 거나 광고 집행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광고주분들 많이 계시죠?

잘 만난 마케터 한 명 열 직원 부럽지 않습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광고퍼포먼스 2팀 정윤서 AE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정윤서AE 프로필]


#정윤서AE 작성한 인사이드 더보기



네이버 GFA 광고 뜻부터 의미,장점까지 빠르게 알아보기

네이버 광고 품질지수 7단계 올리기! 이렇게만 하시면 됩니다.

인스타 광고 효율 업그레이드! 어떻게 하는 걸까?
마케팅 입문자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기초 용어_2탄 (ROAS,ROI)

마케팅 입문자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기초 용어_1탄




더 궁금한 사항이나 광고 문의를 원하신다면?


Contact 02-6049-4156


E-mail les@ampm.co.kr


  OPENCHAT  https://open.kakao.com/o/svinFSBg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