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 최적화하기!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최수호AE 입니다.
파워링크는 많은 분들이 필수적으로 하고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필수적인 광고이기도 하구요.
그렇다면 쇼핑검색은 어떻게 하고 계실까요???
파워링크는 주로 상단에 노출되는 반면
쇼핑검색은 파워링크보다는 하단에 위치하지만 실제로 구매를 희망하시는 소비자 분들이 유입 된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초 검색시에 하단에 광고 라고 나타나는 부분이 광고 영역이고
쇼핑검색 탭으로 이동 했을시에는
상단에 광고 라고 표시되어있는 부분이 광고영역이고,
오가닉영역은 비광고 영역입니다.
그런데 광고 영역에서도 별점 / 찜 / 리뷰 등이 표시된 곳이 있죠???
별점 / 찜 / 리뷰 등 소비자의 이목을 끌기위해선 필수적인 요소들이겠죠???
별점 / 찜 / 리뷰 등 도 소재의 확장소재로 설정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쇼핑검색광고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키워드 설정을 할 수 없다는점!
네이버의 알고리즘에 의해서 소비자가 검색한 검색어로 해당 제품들을 노출시키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키워드 추가가 아닌 제외 키워드를 설정하는 방식으로 이루어 집니다.
이렇게 세팅을 하고 알고리즘을 통해서 검색이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가장 중요하게 작용되는 것이 있는데 위 세팅들을 바탕으로
품질지수 라는 것이 정해 집니다.
결국엔 쇼핑검색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품질지수 라고 할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는 노출수 / 클릭수 / 전환수 / 광고비 등 을 통하여 정해지는 항목 입니다.
그래서 쇼핑검색은 특히나
데이터의 흐름 파악을 통해서 일간, 주간, 월간 (노출현황, 노출순위, 요일, 시간, 시즌 )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고
지속적인 소재와 키워드의 추가 및 수정이 이루어 져야 합니다.
파워링크부터 쇼핑검색광고 등 챙길거도 많은데 디테일함까지!
많이들 어려우시고 바쁘시죠???
꼼꼼함에 디테일까지 겸비한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최수호AE!!
언제나 준비되어 있습니다. 언제나 편하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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