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봐 날봐 달바, 진짜 보게 되는 뷰티 업종 광고법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 컨설팅 1팀 김수현 AE입니다.
뷰티 업종 종사자분들 중에서 이런 분들 많으실 겁니다.
> 리테일 업체의 웹사이트나 앱으로만 트래픽 유도가 안 되는 업체
> 자사의 광고가 리테일 업체와 경쟁해 캠페인 비용이 누수되고 있는 업체
> 브랜드 카탈로그 세그먼트로 전환 측정이 안 되고 있는 업체
> 메타 광고 관리자의 전환 보고서와 협력 센터의 제품 수준 보고서를 확인 못 하는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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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모든 것을 이뤄주는 게 바로 메타의 협력 광고입니다.
메타 협력 광고란?
: 자사몰이 아닌 무신사, 올리브영, 지마켓, 쿠팡과 같은 외부 채널에서도 가능한 광고입니다. 즉 브랜드사와 리테일 업체가 협력하여 공동으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메타의 광고 솔루션입니다.
협력 광고는 메타와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서로 협력하여 제휴를 맺으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제휴를 맺어야 가능한 부분인 만큼 모든 플랫폼이 다 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점차 그 수가 늘어나고 있고 현재는 여러 업체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과연 어떻게 진행되는 것인가?
: 먼저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해당 브랜드의 카탈로그 권한을 부여해 주면 브랜드는 이 권한을 활용하여 플랫폼 내에 쌓인 모수를 대상으로 타겟을 잡고 리타겟팅까지 가능해집니다.
또한 이 플랫폼들 내에 삽입된 픽셀 데이터를 통해 메타 대시보드에는 해당 광고를 통해 발생된 전환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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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 광고의 자세한 세팅 방법과 저만의 팁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에 적힌 번호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맞춤형 컨설팅으로 최적화된 광고를 집행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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