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1등 아니여도 괜찮아★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본부 2팀의 오정현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후속편을 들고 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 검색광고 1위에 대해 궁금해 하실텐데요.
오늘은 이것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와 쇼핑검색을 집행할 때 1위가 좋을까요?
꼭 그건 아닙니다!
최상단 1위에 노출 되어 있으면 브랜딩과 전환의 기회가 확실히 생길 수 있겠지만,
1위는 키워드 입찰가가 비싸기 때문에 광고 비용 대비 효율을 크게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의 경우,
소비자들은 상품을 구매를 하기 전에
가격과 후기, 평점 등을 살펴보며 구매를 하기 때문에
무조건 1위인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지나치는 가능성이 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낮지도 않은 순위를 유지하며
노출 되었을 때 자사 상품 경쟁력이 잘 돋보이는 광고를 하셔야합니다.
그럼 그걸 어떻게 하나요?
1. 가격 경쟁력은 할인, 세일, 프로모션 행사를 녹여낸 홍보문구로 등록하기
2. 이미지 소재 A/B테스트를 통해 돋보이는 광고가 무엇인지 파악하기
3. 후기, 평점 등을 통한 자사의 상품 어필하기
또한 세부적인 키워드 전략 및 타겟팅 (시간대, 성별, 연령대) 등을 세밀하게 설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처럼 수 많은 관리와 테스트를 거쳐 CTR(클릭률)과 CVR(전환율) 관리를 해줘야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준비 중이시거나 집행 중에
어려운 점이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본부 2팀 오정현에게 문의 주시면
무료로 1:1 맞춤형 전략 및 제안을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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