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1등 아니여도 괜찮아★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1.17
조회수 52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본부 2팀의 오정현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후속편을 들고 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 검색광고 1위에 대해 궁금해 하실텐데요.

오늘은 이것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와 쇼핑검색을 집행할 때 1위가 좋을까요?


꼭 그건 아닙니다!


최상단 1위에 노출 되어 있으면 브랜딩과 전환의 기회가 확실히 생길 수 있겠지만,

1위는 키워드 입찰가가 비싸기 때문에 광고 비용 대비 효율을 크게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의 경우, 

소비자들은 상품을 구매를 하기 전에

가격과 후기, 평점 등을 살펴보며 구매를 하기 때문에

무조건 1위인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지나치는 가능성이 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낮지도 않은 순위를 유지하며

노출 되었을 때 자사 상품 경쟁력이 잘 돋보이는 광고를 하셔야합니다.


그럼 그걸 어떻게 하나요?


1. 가격 경쟁력은 할인, 세일, 프로모션 행사를 녹여낸 홍보문구로 등록하기

2. 이미지 소재 A/B테스트를 통해 돋보이는 광고가 무엇인지 파악하기

3. 후기, 평점 등을 통한 자사의 상품 어필하기


또한 세부적인 키워드 전략타겟팅 (시간대, 성별, 연령대) 등을 세밀하게 설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처럼 수 많은 관리와 테스트를 거쳐 CTR(클릭률)CVR(전환율) 관리를 해줘야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준비 중이시거나 집행 중에

어려운 점이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본부 2팀 오정현에게 문의 주시면

무료로 1:1 맞춤형 전략 및 제안을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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