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 주식,해외선물,투자 등 구글유튜브로 DB단가 낮게 뽑는법
안녕하세요, 6년차 마케터
컨설팅 1팀 박재훈입니다.
오늘은 현재 제가 운영하고 있는 주식/투자 업체의 DB단가 낮게 뽑는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주요 매체는 구글애즈이며 운영하고 있는 캠페인은 동영상캠페인(VAC)
비디오액션캠페인인데요. 피맥스나 디멘드젠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영상소재가 주 라서 VAC위주로 집행하고 있습니다.
모든정보를 오픈해드릴 수 없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기본적인 수치만
간략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노출량 , 조회수 , 비용 , 클릭수 순으로 나열된 데이터 인데요.
DB단가는 현재 3만원대로 뽑히고 있고 예산을 낮췄을때는 3만원 초반까지도 뽑혔습니다.
해당 주식/투자 업종에서 가장 중요한건 구글애즈에서 어떻게 세그먼트를 활용하냐 인데요.
세그먼트를 활용하여 보다 더 정교하게 타겟팅을 하게 되면 머신러닝 학습차원에서 전환을 일으킨
사람들과 유사한 또는 비슷한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검색어 타겟팅 또는 유사홈페이지 타겟팅 어플리케이션타겟팅을 보다 더 정교하게 한다면
원하는 타겟들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그먼트를 활용한 관심사 구매의도 유저들을
목적에 맞게 잘 설정해주여야하는데요 , 여러가지 A/B테스트도 필수적으로 해주셔야합니다.(목적에 맞는 세그먼트)
다음은 소재나 상세페이지 인데요, 소재나 상세페이지 수정이 필요로 한다면
즉각적으로 수정을 해야합니다. 어떻게 만들면 더 DB가 잘 뽑힐까 많이 고민하셔야하고
상페나 소재로 DB질이나 갯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DB가 추출되기까지는 많은 시행착오가 있으시겠지만
우리 업종 또는 우리 업체에 맞는 타겟팅을 잘 활용하셔서
DB단가를 낮추시길 바라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대행을 원하신다면 아래 문의로
남겨주시면 친절히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재훈 드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