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업종 바이럴 마케팅 300% 성공하는 전략

작성자 김다현
작성일 2025.01.17
조회수 45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다현 AE 입니다.


저는 10년 동안 패션 관련 업종의 여러 마케팅을 집행해왔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효율이 좋았던 패션 업종 광고 방법에 대해 소개시켜드려 보고자 합니다.





1.  커뮤니티 침투 바이럴




의류 업종에서 가장 적은 예산으로 집행이 가능하고 포스팅 한 건에서

3,000만원 이상의 매출이 발생하기도 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커뮤니티 침투 바이럴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대표적인 패션 커뮤니티 선정,

커뮤니티 별유저 특성 이해, 콘텐츠 유형 입니다.


우선 패션 커뮤니티의 경우는 네이버 카페, 다음 카페, 자체 커뮤니티 등이 있으며

각각의 커뮤니티 별로 남여 성별 비중, 나이대, 선호하는 스타일이 많이 갈리게 됩니다.


콘텐츠 유형의 경우 꿀팁, 정보성, 핫딜, 상품 추천, 샀어요 등으로

실 유저처럼 접근하여 글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고,


업로드 이후 대댓글 작성, 유저 소통 등의 사후 관리가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게 됩니다.


저는 직접 바이럴 대행사를 운영하며 대형 패션 플랫폼 B 사의 바이럴을 담당해 본 경험이 있으며


패션 바이럴 전문 실행사, 대행사 10 곳 이상에 운영을 맡겨 보기도 하였지만 정말 잘하는 업체를 찾기 어려웠습니다...


필요하시다면 집행 경험 공유 드리겠습니다!





2.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숏폼 마케팅




패션 업종에서 숏폼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컨택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각 인플루언서가 가진 인게 이지먼트가 타 업종에 비해 10배 이상 높은 편이고,

제품 소개 및 스타일링 챌린지 등의 컨텐츠를 기획하여 진행합니다.


패션 인플루언서를 팔로우하는 유저들의 경우, 해당 인플루언서랑

선호 코디가 일치할 확률이 높아 비교적 전환이 높은 마케팅 방법 입니다.


제품 제공, 원고료 제공 조건으로 제안을 진행하며 비교적 효과적인 콘텐츠를

생성해내기 위해 까다로운 가이드라인을 작성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BGM 에 따라서도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적용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여 진행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 첨부해 드린 사진은 패션 전문 숏폼 제작 업체 '코멘트' 의 집행 사례들을 캡처 한 것입니다!




3. 유튜버 섭외 광고



무신사, 29cm, OCO 등의 플랫폼에 입점되어 있는 패션 브랜드들에서 많이 집행해주시는데

최소 1000만원 정도의 예산을 잡으셔야 하고


가장 대표적인 유튜버는 짱구대디, 핏더사이즈, 보라끌레르, 옆집언니최실장, 깡스타일리스트 등이 있습니다.


살까 말까 / 선물 추천 / 계절별 코디 / 잘산템 / 카테고리별 추천 제품 (ex : 코트 모음) 등이 판매로 이어지는 좋은 컨텐츠 유형입니다.




해당 광고 상품을 이용하여 효율 높은 광고를 진행해보고 싶으시다면

저 김다현 AE가 빠르고 확실한 효율을 내보실 수 있도록 도움 드리겠습니다.



AMPM 글로벌 ㅣ 컨설팅 4팀 ㅣ 김다현 대리


02-6049-4155

younique89@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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