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구글 GDN 매출성장 공식
-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최강식 AE입니다.
- 오늘은 많은 분들이 놓치시는 구글GDN광고
- 과연 어떻게 운영해야 효율을 낼 수 있는지 고개해 드리겠습니다.
1. 타겟팅, 그게 바로 성공의 열쇠
GDN의 가장 큰 장점은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잠재 고객에게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어, 광고 효율이 높아집니다.
잠재고객 타겟팅: 관심사나 검색 기록을 기반으로 광고를 노출
리마케팅: 이미 웹사이트를 방문했던 사용자들에게 다시 광고를 보여주는 방법
맞춤 잠재고객: 내가 직접 설정한 특정 고객층에 맞춰 타겟팅
세부적인 타겟팅으로 인해 누수되는 광고비 낭비를 줄이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2. 클릭을 부르는 매력적인 배너 소재
배너 광고는 시각적인 요소가 매우 중요합니다. 클릭을 유도하려면 무엇보다 시선을 끌어야 하죠
여기서 중요한 팁
강렬한 카피: "지금 할인 중!" "한정 혜택!"처럼 사용자가 즉시 클릭하고 싶게 만들어야 합니다.
심플하고 직관적인 디자인: 너무 복잡하지 않게, 핵심 메시지를 한눈에 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반응형 광고: 다양한 기기에서 잘 보이도록 여러 사이즈를 준비해 놓는 것도 중요합니다.
배너 광고를 제작할 때마다, 눈에 띄는 디자인과 클릭을 유도하는 문구가 중요하다는 걸 명심하세요
3. 노출 위치와 디바이스 전략
GDN은 수많은 사이트와 앱에 광고를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노출 위치와 디바이스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디바이스별 성과 확인: 모바일과 PC에서 각각 다른 성과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디바이스별로 캠페인을 나누어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앱 광고 차단: 브랜드에 맞지 않는 앱에 광고가 노출될 경우, 오히려 브랜드 이미지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노출할 사이트와 앱을 신중히 선택하세요
적합한 사이트와 앱에만 광고가 노출되도록 정밀한 위치 설정을 해야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4. 성과 측정과 전환 추적은 필수
광고를 실행한 후엔 반드시 성과를 측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떤 광고가 효과가 있었는지, 무엇을 개선해야 하는지 알 수 없겠죠?
구글 애드 + GA4 연동: Google Ads와 Google Analytics를 연결하면,
클릭과 전환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공 지표 확인: 클릭률(CTR), 전환율, CPA(비용 대비 전환) 등의 지표를 기준으로 광고 성과를 측정합니다.
성과 분석 후 예산 조정: 성과가 좋은 광고 캠페인에 더 많은 예산을 배정하는 방식으로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와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동하여 구체적인 성과 분석을 통해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5. 리마케팅, 놓친 고객을 다시 잡자
리마케팅은 이탈한 고객을 다시 끌어들이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웹사이트를 방문했지만 전환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전환율을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았지만 결제를 하지 않은 고객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후 이탈한 사용자
로그인만 했고 가입을 하지 않은 사용자 등
이들에게 다시 광고를 보여주는 리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놓친 고객을 다시 잡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ROI가 높은 마케팅 전략이라 할 수 있죠
GDN 마케팅은 그 자체로 강력한 광고 툴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타겟팅, 눈에 띄는 광고 디자인, 디바이스별 최적화, 전환 추적, 리마케팅 등 몇 가지 핵심 요소를 잘 활용해야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 5가지를 제대로 알고 활용하면, GDN으로 매출성장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추가 궁금하신 사항은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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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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