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는 하고싶은데, 어디에 투자해야 효율이 잘 나올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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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민우 마케터
2025-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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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어디에 먼저 투자해야 할까?


결과가 다르게 나오는 이유, 핵심만 정리했습니다.


광고 예산이 한정적일 때 가장 많이 묻는 질문

"네이버 검색이 좋을까요, 아니면 인스타·페북 같은 광고가 좋을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정답은 "제품의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고객이 이미 찾고 있는 제품 →

네이버 검색광고


"다이어트 보조제 추천", "비건 단백질 후기"

 

이미 니즈가 있는 사람들 = 전환률이 높음

 

클릭당 비용은 높아도, 실제 구매율이 높아서 ROAS가 잘 나옵니다


고객이 아직 모르는 제품/브랜드 →

메타 광고(인스타·페북)

 

고객은 검색하지 않지만, 보면 끌릴 수 있는 제품

 

감성적 크리에이티브, 예쁜 이미지로 '스크롤 멈춤'을 유도

 

브랜드 첫 인지전환 유도로 연결 가능


쉽게 구분하면 이렇습니다.

 

찾는 고객에게 보여주고 싶다면네이버

 

모르는 고객에게 알리고 싶다면메타


우리 브랜드는 어디에 먼저 투자해야 할까요?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연락 주세요.

현재 매출 구조와 제품 특성에 따라

딱 맞는 매체 믹스 전략을 설계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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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고는 "어디서 하느냐"보다

 "지금 내 제품을 찾는 사람이 어디에 있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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