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효율적인 운영의 비밀 1편)

작성자 최강식
작성일 2025.04.24
조회수 265


  •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최강식 AE입니다.


  •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 운영 방법 TIP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1. 키워드 연관성 확인 및 대체어 설정

    세팅시 검색어 연관성을 고려하여 광고그룹과 키워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때, 검색어의 의미가 비슷한 대체어를 설정해 광고 노출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선크림이라는 키워드에 노출하고 싶다면

    단순하게 선크림이라는 키워드만 운영하는것이 아닌

    선크림 추천, 선크림 후기, 선크림 성분 등 카테고리를 분리하여

    의미가 비슷한 대체어를 설정해 소비자들이 실제 검색하는 키워드에 노출될 수 있도록

    확률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2.타겟팅 설정:

    광고 대상 타겟팅을 정확하게 설정하여 광고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 성별, 연령, 관심사 등을 고려하여 타겟팅 설정을 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 오프라인 매장이 있을 때

    굳이 부산, 충남까지 노출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그럴 때 지역타겟을 설정하여 불필요한 지출을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3. 랜딩 페이지 최적화

    검색어와 광고 내용에 일치하는 랜딩 페이지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의 이탈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랜딩 페이지에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정보와 구매, 문의 등의 기능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선크림을 검색한 소비자의 경우 선크림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이기 때문에

    설정된 랜딩페이지가 선크림 페이지로 바로 랜딩 되는 게 좋습니다.



    만약 랜딩 페이지가 홈페이지 메인으로 들어가고 선크림을 소비자가 찾아야 한다면

    구매 여정이 길어지게 되어 이탈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대표님의 매출문제를 해결하는 성공 마케터

안녕하세요 대표님

요즘, 경기가 어려워서 마케팅은 하지 않으시겠다고요?

No! 경쟁사들도 마케팅을 하지 않고 있으니 지금이 경쟁사의 고객들을 가로챌 절호의 찬스입니다.


두번의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팅을 기획하고, 

최고의 마케팅 성과를 내는 


, 최강식 마케터에게  "무료 컨설팅" 받아보시고,

매출 증대, 광고 성과 이끌어 드리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mktchoikang@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