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효율적인 운영의 비밀 1편)
작성자 최강식
작성일 2025.04.25
조회수 106
-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최강식 AE입니다.
- 오늘은 지나시간에 이어 네이버 검색광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 운영 방법 TIP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1편을 보고 오셔야
2편까지 흡수할 수 있으니 - 후딱 보고 오십쇼!
>> 네이버 검색광고 효율적인 운영의 비밀 1편 보러가기 << 4. 광고 예산 계획
광고 예산을 미리 계획하여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광고비를 어떻게 분배할지 고민하면서 예산을 조정하고,
키워드에 따른 광고 입찰가를 조절해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해야 합니다.
5. 광고 성과 분석
광고 성과를 분석하여 광고 운영 전략을 조정해야 합니다.
CTR(클릭률), CVR(전환율), CPA(전환 비용) 등의 지표를 확인하고,
광고 성과에 따른 키워드, 광고 그룹, 타겟팅 등을 수정하여 광고 효과를 높여야 합니다.
메인 키워드가 가장 검색량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CTR, CVR, CPA 등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KPI에 맞도록 수정하고 집행하여야 합니다.
6. 경쟁사 분석
경쟁사의 광고 전략과 키워드 입찰가를 파악하여 자사의 입찰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사의 광고 노출 빈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궁금하신 점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 > 최강식AE에게 무료 컨설팅받기 <
-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