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검색광고 소개
작성자 김태민
작성일 2023.10.13
조회수 856
'신제품검색광고' 상품 소개
신제품검색광고는 주 단위 입찰 방식으로 구매하며 입찰 경쟁을 통해 정해진 광고비를 지불하는 정액제 상품으로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 또는 리뉴얼 출시한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노출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출시한지 180일 이내의 제품/서비스 대상으로 집행 가능한 광고 상품이며,
신규 출시 또는 리뉴얼 상품임을 강조할 수 있는 신제품 전용 템플릿으로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주요 특징
- 1.출시된지 6개월 이내임을 알려주는 문구로 카테고리별 제품/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적합한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신제품소개 / 신규(개정)출시 / 신작소개 > 맞춤 반영 - 2.총 3가지 유형의 소재로 운영 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검색광고' 상품 안내
- 1. 대상 광고주
브랜드 사만 집행이 가능하며, 유통사는 집행 불가합니다. 단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유통사도 집행이 가능합니다.
- ①유통사에서 제작한 PB 제품을 광고로 집행하는 경우
- ②유통사가 단독 총판권 및 단독 광고 권한을 가지고 브랜드사 대신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
- -국내 총판 계약서 필요
- -해외 브랜드 수입 업체의 경우 원 브랜드 사와 체결한 독점 판매 계약서 필요
(서류 내 ‘독점’ 표현, 계약 기간, 양사 직인 포함)
- ③브랜드사의 공문을 통해 대리 광고 집행을 허가 받은 것이 확인되는 경우
- -브랜드 사로부터 신제품검색 집행 권한을 단독 위임받은 내용이 명시된 공문 또는 광고 집행 권한서 필요
- →②, ③의 경우 소재 등록 시 증빙 자료를 첨부 파일로 등록해야 합니다.
- 2. 대상 제품/서비스
제품/서비스 출시일이 집행 개시일로부터 180일(약6개월) 이내인 경우 집행 가능하며, 소재 등록시 출시일 증빙이 필요합니다.키워드그룹과 일치하는 제품/서비스만 집행이 가능하며, 일치하지 않거나 키워드보다 상위 제품/서비스인 경우는 집행이 불가합니다.
- 3. 노출 영역 및 개수
모바일 검색결과 상단에 최대 2개 브랜드의 광고가 노출되며, 플리킹을 통해 첫번째 광고와 두번째 광고를 보실 수 있습니다.
2개 광고는 검색시 번갈아가며 첫화면에 노출되며, 1개 광고만 낙찰 및 노출되는 경우 검색량의 1/2에만 노출됩니다.- 4. 노출 형태
- 5. 과금 방식
- -주 단위 입찰 방식으로 판매하며 입찰 경쟁을 통해 정해진 광고비를 지불하는 정액제 상품입니다.
- -최저입찰가는 사전에 셋팅되어 있는 키워드그룹 기준으로 최저입찰가가 형성됩니다.
- -2위 입찰가로 1~2위 일괄 낙찰되며, 경쟁이 없는 경우 최저입찰가로 낙찰됩니다.
- -키워드 그룹별 최저입찰가 및 키워드그룹 내 키워드는 주간 단위로 변동 가능합니다.
오픈 일정
2/1(수) : 광고시스템 오픈 (소재 등록 및 검수 통과 시 입찰 참여 가능)
2/7(화) : 낙찰 발표
2/20(월) ~ 2/26(일) : 광고 노출
- -각 '키워드그룹'에 회차별 1회만 입찰 가능합니다.
※ 신제품검색의 '키워드그룹'은 대표 키워드와 동의어 혹은 신제품을 의미하는 키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키워드그룹' 단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전자/가전' , '화장품',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선오픈 예정이며, 순차적으로 카테고리 확대 오픈 예정입니다.
- -매 주 단위로 입찰/낙찰/노출이 진행되며, 휴일 여부에 따라 입찰/낙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 -신제품검색 상품은 검색광고 외에도 보장형디스플레이 광고 > 검색형 상품 > 신제품 검색 상품으로도 집행 하실 수 있습니다.
보장형 디스플레이광고 상품소개 바로가기 > - -보장형 디스플레이광고 시스템(NOSP) 내에서는 정기 낙찰 받은 브랜드에 한해 재입찰 기간에 추가입찰 계약 등록이 가능합니다.
(검색광고 광고 시스템 내에서는 정기입찰, 재입찰 구분 없이 회차별 입찰 1회만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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