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기업이 취해야 할 SNS 마케팅 전략
외식 기업이 취해야 할 SNS 마케팅 전략

- SNS 이용자의 동기 및 특성 파악
: 외식 기업은 SNS를 통해 이용자의 이용 동기 및 특성을 파악해야 합니다.
또한 빠르게 변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대한 맞춤 마케팅 활동이 필요합니다.
자사 SNS 계정 활성화 등을 통해 소비자와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하면서,
메뉴나 이미지, 그리고 신뢰도 형성을 통한 업체의 브랜드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구축이 필요합니다.
간혹 기업의 이미지를 훼손할 수 있는 방향의 SNS 마케팅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원성을 사는 경우가 있어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정보는 믿을 수 있어야 하며, 지속적인 최신화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와 동시에 접근성 개선, 이용자들의 질문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 다양한 정보 제공 및
소비자들이 기대하지 않았던 즐거운 경험 제공 등 SNS 이용자를 만족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을 구축해야합니다.
정보성에 주목
연구 내 조사에 따르면 특히 외식 업체의 소비자들이 '정보성'에 집중합니다.
다시 말해 이들은 정보의 내용에 따라 구매행동에 적극적 참여를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바탕으로, 현재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판촉 행사 즉 할인 메뉴, 이벤트, 신메뉴 정보나 혜택 등을
소비자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방안으로 지속적으로 개발되어야합니다.
참고: 유민지, 정규선, 김옥현. (2018). 외식기업 SNS 마케팅 특성이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7(3), 10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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