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어떤 캠페인 목표로 진행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인 메타 광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그 중 가장 처음에 셋팅하는 캠페인 목표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메타 광고에서 캠페인이란?
캠페인의 사전적인 의미는 사회나 정치적 목적 따위를 위하여 조직적이고도 지속적으로 행하는 운동이라고 하는데,
메타 광고에서의 캠페인의 의미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메타에서 이야기하는 캠페인이란, 이 광고를 집행 할 때 어떤 목적을 가지고 광고를 진행할 건지에 대해 질문하는 것입니다.
2. 메타 광고 캠페인의 종류
그럼 메타 광고에서의 캠페인의 종류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캠페인의 종류에는 크게 6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요.
인지도, 트래픽, 참여, 잠재고객, 앱 홍보, 매출 캠페인 목표가 있습니다.
하나씩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지도] : 도달
인지도 캠페인은 내 광고를 기억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노출합니다.
우리 브랜드를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 많이 노출시키고 싶다. 즉, 브랜딩에 맞는 캠페인 목표입니다.
[트래픽] : 클릭
트래픽 캠페인의 경우 사람들을 웹사이트나 앱, 페이스북 이벤트 등의
랜딩 페이지로 연결시키게 되는데 '클릭'을 잘 하는 유저에게 광고를 송출하게 됩니다.
[참여] : 이벤트
메시지나 동영상 조회, 게시물 참여, 페이지 좋아요 등 소비자들의 액션과 이벤트를 늘릴 수 있는 캠페인으로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노출시키게 됩니다.
[잠재고객] : DB수집
잠재고객 캠페인의 경우는 DB를 수집해야 하는 업종에서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예를 들면 병의원이나 보험 업종이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양식을 제공해주고 페이스북을 가입할 때 입력했던
이름이나 연락처 등이 자동으로 연동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앱홍보] : 어플리케이션 설치 및 사용유도
앱을 설치하고 사용할 사람들을 찾는 목표입니다.
즉 특정 앱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해당 특정 앱을 자주 사용하도록 관련된 광고를 지속적으로 송출하게 되는데요,
앱 홍보 캠페인 광고를 집행 시 앱 픽셀 SDK를 필수적으로 구축하고 있어야 합니다.
[매출] : 전환
말 그대로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을 찾습니다.
해당 캠페인 목표도 픽셀이라는 추적코드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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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오늘은 메타광고의 캠페인 목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내 브랜드의 목표와 KPI에 따라 설정값이 달라질 수 있기에
어떠한 캠페인 목표로 진행해야 하는지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이 외로 메타 광고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하단의 프로필로 연락주시면 상세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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