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맞춤타겟 vs 유사타겟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3.10.24
조회수 1663

[메타광고] 유사타겟 vs 맞춤타겟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4팀 최병준 AE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의 리타겟팅중 '맞춤타겟'과 '유사타겟'의 개념을 간략히 설명하고자 합니다.




맞춤 타겟:

맞춤 타겟은 실제로 행동을 발생시킨 유저,

다시 말해 웹 내부에서 상호작용을 한 유저를 의미합니다.

상당한 예산을 필요로 하는 만큼 규모가 크지 않은 업체에서는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 타겟 수가 적다.

- CPM이 높다.

- 전환율이 높다.

ex) 페이지 방문한 유저, 장바구니 담기 한 유저 등



유사 타겟 :

유사 타겟은 실제로 행동을 발생시킨 유저와 비슷한 유저를 말하는데, 

맞춤 타겟을 기반으로 메타에서 자동 생성해주며 맞춤 타겟을 포함하는 타겟입니다.

-타겟 수가 많다.

-CPM이 상대적으로 낮다. (모수가 많기 때문)

-맞춤 타겟과 비교했을 때 전환율이 비교적 낮다.

 (일반적으로 연령, 성별, 관심사 등의 타겟팅보다는 성과가 높습니다.)



맞춤 타겟과 유사 타겟 이외에도 이외에도

광고 집행 중 따로 저장한 저장된 타겟이 존재하며 

데이터 기반의 타겟이라는 특성상 매우 성과가 높은 타겟팅이니,

개념을 숙지하여 광고 목적에 맞게 적극 활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저희 AMPM 글로벌은 각종 타겟팅에 능한 전문가들이

광고주님의 메타 광고를 더욱 높은 효율로 진행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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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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