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 목적과 가장 중요한 포인트!
안녕하세요.
길을 걷다 보이는 현수막처럼
인터넷 창을 돌아다니다 보면 보게 되는
배너 광고!
가끔 혹 하는 광고 배너를 보게 되면
저절로 클릭해서 물건을 구매하게 된 경험
다들 한두번씩 있으실 것 같은데요!
이런 배너광고의 목적과 중요하게 여겨야할 포인트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배너 광고의 목적은
1. 노출량 확보 입니다.
노출을 극대화 시켜 브랜딩을 목표로 할 때
배너광고는 필수입니다.
일단 내 기업, 내 상품, 서비스를 아무도 모르는데
누가 찾아와서 검색할 수 있을까요?
사람들에게 나의 브랜드, 상품, 서비스를 인지시킬 수 있는
첫번째 단계가 바로 배너 광고입니다.
2. 리타게팅 입니다.
우리의 광고를 봤던 사람, 클릭했던 사람, 홈페이지에 들어온 사람
관련 업종 광고를 검색했던, 경쟁사를 이용했던 사람들 등
내 업종, 내 상품과 관련이 있을만한 사람들에게 다시 한번 전환을 일으키고자
광고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단 이때 리타게팅 광고를 위해서는 두가지 조건이 필수입니다.
자사 홈페이지가 있어야만하며,
스크립트가 심어져있어 데이터를 정확하게 추출 할 수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모든 배너 광고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소재!!
보여지는 소재의 모습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연령별, 성별, 지역별, 날씨별, 관심사별 다 다른 소재를 활용해야
효율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1차 타겟팅인 오디언스 설정을 잘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화장품 소재를 만들 때
20대 여성과 40대 여성이 반응하는 문구와 소구점 다를 것입니다.
20대 여성의 경우 트러블이나 모공 혹은 어떤 유명 뷰티 유튜버, 연예인이 추천한 것인지에 더 관심 갖을 확률이 높고,
40대 여성의 경우엔 주름, 기미, 안티에이징, 노화와 관련된 부분에 더 관심을 갖을 확률이 높겠죠.
어떤 소재를 활용했는지에 따라 클릭빈도수가 달라지게 되고
이부분은 A/B 테스트를 통해 빠르게 확인하며
지속적으로 소재 변경을 해주셔야 더 효과적인 배너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델을 소재에 활용했는지 않았는지,
이미지를 실사 이미지를 넣었는지 일러스트를 넣었는지,
문구에 들어가는 단어는 어떤 것을 사용했는지
이런부분들을 데이터로 정확하게 확인하고
빠르게 변경해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내 브랜드를 알리고 상품과 서비스를 인지시키는 첫단계 배너광고
클릭되지 않더라도 노출 되는 것만으로도 소비자에게 보여지고
그 광고 효과로 고객의 구매 여정 속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결코 놓쳐서는 안되는 광고 중 하나입니다.
특히 신생기업이라면 더 놓쳐서는 안되겠죠.
내 브랜드와 상품, 서비스 마케팅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지 고민되신다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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