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DN 진짜 간단하게 소개할게요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02.01
조회수 72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본부 4팀 안주희입니다.


오늘은 구글 GDN 장점과 간단한 셋팅법에 대해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GDNGoogle Display Network의 약자로
구글이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 매체, 파트너를 맺은 수많은 사이트, 구글앱 등에서
배너광고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시청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주변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제 주변에 꽤 많습니다.

이때 유튜브로 영상 보시면서 광고 .. 참 많이 보셨죠? 
꼭 광고 건너뛰기 광고가 아니라 해도 

배너형태로 AD 표시로 노출되는 부분 자주 보셨을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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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설명 드리겠습니다! 

GDN은  캠페인에 접속하면 목표를 설정할 수 있고
'캠페인 유형'은 서치, 디스플레이, 쇼핑, 동영상, 디스커버리 로
 5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하위 유형은 잠재적 고객 및 이러한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는
표준 디스플레이 캠페인과, 타겟팅 설정은 힘들지만  이때 '머신러닝'이라는 것이있는데

머신러닝이 자동으로 최적화시켜서 더 좋은 광고나 많은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이 있습니다. 


+ 추가
동일한 배너 이미지를 사용하더라도 A/B 소재 테스트를 진행하는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거의 많은 광고플랫폼에서 우선적으로 A/B 소재테스트를 하면
조금 더 맞는 광고를 집행하는것을 찾아가기에 
수월하기때문이에요 :)

시간이 조금은 걸리더라도 이왕이면 결과적으로 제대로 된 광고 효과를 보는 것이 좋겠죠?

그 외 대표페이지 링크와 캠페인 이름을 설정할 수 있는데
'표준 디스플레이 캠페인 설정'에서는 타겟팅 할 위치, 언어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산 및 입찰'에서는 예산은 하루예산을 기입할 수 있고 입찰내역으로는 
 '
자동 입찰 전략' 에서 타겟 CPA, 클릭수 최대화, 전환수 최대화, 조회 가능 CPM 중

선택할 수 있고, 대 클릭당비용 입찰가 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은 잠재고객 세그먼트, 인구통계, 키워드, 게재위치,주제 최적화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다. (이때 타겟팅은 캠페인을 나누어서 타겟팅을 설정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GDN광고는  기본 이미지 광고, 
반응형 광고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이미지 배너광고'  같은경우 총 20개 사이즈를 업로드 해야하고
이미지 배너광고는 이미지 업로드 후 최종으로 연결되는 URL을 작성하면 광고가 생성됩니다.
'반응형 배너광고' 는 로고2개, 이미지2개만 있으면 광고가 가능합니다.

 광고를 생성하면 하루까지 검토 시간이 소요되며, 광고 최적화는 3~7일 가량 소요됩니다.


다시 한번 포인트를 잡자면 GDN의 최고 장점은
노출시킬 수 있는 지면이 광범위 하다는 점, 
각종 언론사 지면,  커뮤니티, 유튜브 등 의 매력도가 다양하다는 부분 꼭 기억 해주세요★


마케팅 관련 문의사항 있으시면 아래에 의뢰, 질문하기에 문의사항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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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사 분석과 시장 이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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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에 따른 세부키워드 전략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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