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품질지수 문의드려요
안녕하세요.
네이버 쇼핑검색 진행중인데요. 품질지수가 계속 떨어져서 고민입니다...
혹시 품질지수가 계속 떨어지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리고 품질지수를 높히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됩니다..
댓글
4
https://koreanzz.co.kr https://sogigift.kr https://dhus.co.kr https://bou.or.kr https://ycfec.or.kr https://201studio.co.kr https://jonggun.co.kr
https://btcrt.co.kr 백링크
폰테크 https://phone-bank.kr/ 폰테크 https://xn--9m1b02lh5ay8j1nj.com/ 폰테크 https://cafe.naver.com/kpcs7 폰테크 https://m.cafe.naver.com/kpcs7 폰테크 https://xn--oi3bo28adrc.com/ 폰테크 https://www.instagram.com/ljd0183/ 폰테크 https://www.facebook.com/phonetechsite 폰테크 https://twitter.com/phone_tech_site 폰테크 https://phonetechnology.modoo.at/ 폰테크 https://blog.naver.com/phonetech- 폰테크 https://post.naver.com/my.naver?memberNo=4807811 폰테크 https://www.daangn.com/kr/business-profiles/2af37855e6fb4256beaa489ae79b61e4/ 폰테크 https://www.youtube.com/channel/UCe4BX-TcWgttc1WAJsnepkQ 폰테크 https://phonetechnology.modoo.at/ 폰테크 https://phonetechmobile.modoo.at/ 폰테크 https://linktr.ee/phone.tech 폰테크 https://phonetechmobile.modoo.at/ 폰테크 https://grafolio.naver.com/phonetech 폰테크 https://linktr.ee/phonetech1 폰테크 https://grafolio.naver.com/phonetech1 폰테크 https://post.naver.com/my.naver?memberNo=3809207 폰테크 https://blog.naver.com/kwonminchan7 폰테크 https://post.naver.com/my.naver?memberNo=61679898 폰테크 https://m.cafe.daum.net/phone-tech
안녕하세요! PARK12님 문의주신 쇼핑검색광고 품질지수에 대해서 2가지로 정리하여서 답변드립니다. :) 1.품질지수가 떨어지는 이유 우선 네이버 품질지수가 떨어지는 이유를 알기 전에 확인해주셔야 할게 품질지수에 대한 정의를 이해해주시는게 좋아요! 품질지수의 경우는 [ 광고효과(클릭률), 상품과 광고 소재의 연관도, 상품의 이용자 반응 ] 과 같이 괌고 품질을 평가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이 반영되어 산정됩니다. 광고 상품의 상품명에 불필요한 단어가 들어가거나, 연관성이 떨어지는 이미지를 사용하고, 불필요한 키워드에 노출되게 된다면 결국 유입도 구매전환도 없을 텐데요. 이렇게 광고 효율이 부족하다고 시스템이 판단하면 품질지수가 감소하게 됩니다. 간혹 품질지수가 낮더라도 광고 ROAS는 좋은 경우가 있는데요. 그건 입찰가가 너무 낮거나, 노출/유입량 자체가 적어서 광고품질을 낮게 평가 받았을 확률이 높습니다. 너무 보수적으로 운영해도 마찬가지인거죠! 사실 품질지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의 정확한 정보는 100%알 수 없지만, 이 부분만 유의하셔서 집행해주신다면 효율은 개선될 것 같습니다! 2.품질지수를 높히기 위해서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품질지수는 광고의 품질을 평가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반영하여 산정하게 됩니다! 우선 크게 3가지 정도를 포인트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첫번쨰, 상품과 상품명의 연관성 있게 구성, 사용되는 광고 소재 이미지 수정하여 테스트, 추가홍보문구 및 부가정보 활용 두번쨰, 상품을 클릭했을 때 보여지는 상품 상세이미지의 구성 (상품의 주요한 정보, 소개, 설명 등)을 통해 전환율 상승 세번째 , 쇼핑검색의 경우 노출키워드를 정해서 노출할 수 없다보니 제외키워드 관리가 중요 -> 주기적으로 모니터링 우선 이렇게 정리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광고 진행 하시다가 헷갈리거나 추가 문의사항이 있을 때에는 언제든지 아래 명함에 나와있는 컨택포인트로 연락주세요! *네이버성과형디스플레이광고란? https://youtu.be/s8puncir-SM *내상품이 안팔리는 이유? USP부터 파악하자! https://youtu.be/7anVkNzUBko *SNS광고 어떻게 시작할까요? https://youtu.be/ugYwj_6PL5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