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 업종과 차별화된 DB 광고 세팅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3.29
조회수 553
DB업종은 EC 업종과 어떻게 다르게 광고 집행해야할까?
- DB업종은 누구나 다 사이겠지만
- 검색광고가 가장 중요합니다!
- 문의를 남기는 상황이나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 등
- 니즈가 확실한 유저들이 많죠!
- 그래서,
- 검색광고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해야합니다!
- 앞서 말씀드렸던 EC업종과는 다르게 DB단가가 높은 편입니다.
- 단가가 높다보니 DB업종의 경우 배너 광고를 많이 활용하는 편입니다.
- 광고비를 분산해 추가 광고 매체 확장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
- 다양한 매체 확장을 많이 제안하는 편입니다!
- 검색광고도 중요하지만 타 매체 광고에 비중도 중요합니다.
- 특히
메타광고의 경우
EC 업종이DB업종과 다른부분은
캠페인 사용 부분에 대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트래픽 캠페인
웹사이트 방문을 자주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방문자 혹은 방문자 모수를 쌓는 광고의 효율적입니다.
EC 업종의 경우 전환 캠페인을 활용해 ROAS 지표를 확인한다면
DB 업종의 경우 트래픽 캠페인을 활용해 많은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잠재고객 캠페인
DB를 수집할때 사용하는 광고 세팅으로,
홈페이지 없이도 운용이 가능한 세팅 방법입니다.
광고를 클릭하면 배너가 올라와 연락처 작성이 가능하게 해주고
간단해서 페이스북에 정보를 남기는 것 같아
신뢰도 되고 부담 없이 고객들이
정보를 쉽게 남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정리가 쉬워 분석에 용이한 캠페인입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AMPM GLOBAL 김희원AE
- 유선전화 : 02 6049 4169
- 이메일 : kho08@ampm.co.kr
- [김희원 마케터가 작성한 글이 궁금하시다면]
- 네이버 검색광고
- 네이버 검색광고가 마케팅의 시작?(기초 세팅편)
- 네이버 검색광고가 마케팅의 시작?(확장 소재편)
- 네이버 검색광고가 마케팅의 시작?(데이터 분석편)
- 쇼핑검색광고 활용하고싶은 분들 주목!
- DB마케팅
- DB마케팅 효율적으로 운영하세요.
- DB마케팅 효율적으로 운영하세요.(구글 GDN편)
- DB마케팅 효율적으로 운영하세요(SNS편)
- 브랜드 마케팅
- 당신이몰랐던 네이버 GFA!
- 플랫폼 입점 브랜드 마케팅 전략
- 사이트 유입과 구매유도를 한번에!(ADN편)
- 사이트 유입과 구매유도를 한번에!(ADN2편)
- 메타 픽셀 설치가 중요한 이유!
- 바이럴 마케팅
- 붕어빵할아버지의 천재적인 바이럴 마케팅
- 고객관리 CRM의 중요성
- 마케팅 기본 세팅과 용어
- SNS 광고 카탈로그 세팅
- 구글 디멘드젠 캠페이란? 효율은?
- 혼자서도 쉽게! 마케팅용어정리!
- 이커머스 업종 마케팅 용어정리! 혼자서도 쉽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