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광고 효율적으로 하기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3.28
조회수 722

소셜 미디어, 사회의, 마케팅, 인터넷, 이동하는, 미디어, 네트워킹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커머스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 고민을 한번 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혼자서 광고 세팅하면서 저게 뭔말이고, 어떻게 데이터를 분석하라는거지....

하고 데이터를 보고만 있었던 분들

주목해주세요!


1.    이커머스 업종 관련 메인 매체 어떤게 있을까

 

1) 자사몰 보유


현재 자사몰을 운영하고 계시다면


[구매 고객, 가입한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 유사타겟팅을 진행 할 수 있고,


기존 반응이 좋았던 [이미지,사진,영상 소재]를 활용해 카드뉴스 혹은 릴스 형태로 고객에게 노출하는


메타 광고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메타 광고를 진행하기전에 픽셀을 설치하게 되는데


자사몰에 스크립트를 심어 어느 유저가 왔다 갔고 제품의 관심을 가졌는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리타겟팅 포함 맞춤/유사 타겟팅 적극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을 활용하기 위해 메타에서 가장 중요한 스크립트 픽셀, 잠시 간단하게 픽셀에 대해


설명해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

 

메타

픽셀이란,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나 앱을 추적하고 분석하는 도구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특정 행동을 취할 때


해당 정보를 수집타겟팅, 분석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 방문, 제품 구매 등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픽셀의 장점으로는 홈페이지 방문자 유입량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머신 러닝,


학습을 통한 광고 집행 최적화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일정 전환 모수가 쌓이면 광고를 집행했을 때 알아서 성과가 좋은 광고를 집행하게 됩니다.


(최소 전환 이벤트가 50건 이상 발생 시 머신 러닝 최적화)

 

 

2)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네이버 내부 오픈마켓 플랫폼이기에 쇼핑검색 및 파워링크 캠페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중이시다면 쇼핑검색을 잘 활용해야합니다.



네이버 쇼핑검색


별도의 키워드 등록이 불가능하고 네이버 로직에 따라


키워드가 자동적으로 설정되기에 꾸준한 제외 키워드 관리가 중요합니다.


이러한 제외 키워드는 소재당 최대 70개까지밖에 등록할 수 없기에


보통 주력상품 및 공격적 마케팅이 필요한 상품들을 별도로 리그룹핑해


제외 키워드를 추가로 등록해 관리 합니다.

 

또한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 분석을 통해 고객 구매 여정 분석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로그 분석을 별도 설치 후 가장 많이 유입된 키워드, 소재 등을 통해 전환값에 대한


심도높은 분석이 가능하니 이점 꼭 참고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스마트스토어는 프리미엄 로그 분석 외의 별도의 스크립트는 설치가 불가 합니다.


따라서 메타와 여타 네트워크 배너 광고 집행 시 전환 추적 시에는 어려움을 겪습니다.


다만 NT 파라미터 값을 통해 전환 값 유추는 가능합니다.


NT 파라미터란 사용자가 정의한 링크 파라미터 값을 뜻합니다.


즉 내가 광고하고자 하는 랜딩페이지 뒤에


파라미터 값을 붙여 해당 링크를 메타나 네트워크 배너에서 랜딩페이지로 활용하는 것이죠.

 

그렇게 되면 클릭수 및 전환 값을 유추하여 추적이 가능합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AMPM GLOBAL 김희원AE 
  • 유선전화 : 02 6049 4169
  • 이메일 : kho0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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