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별 어울리는 매체 선정법
---------------------------------------------------------
<한 줄 요약>
"업종별 어울리는 매체 선정법"
---------------------------------------------------------
준수한 하루 보내세요.
AMPM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 마케터 페이지에서 더 많은 글 보기 <-
▲ 오늘의 준수사항 ▲
'업종별 어울리는 매체 선정법'
광고주님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Q. 현재 어떤 매체에서 광고 집행을 하고 계신가요?
.
.
.
현재 집행하는 매체는 아무래도 업체별로 다를 것입니다.
오늘 드릴 말씀은
업종별 유리한 매체에 대해서 말해볼까 합니다.
자신의 브랜드와 어울리지 않은 매체에 광고를 집행할시
상대적으로 광고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물론, 광고를 집행하는 것에 100% 정답은 없지만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어떤 업종의 어떤 매체가 효율을 보였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 이유가 궁금하신 광고주님들은
이번 게시글에 꿀팁이 있으니 꼭 필독 부탁드립니다!!
- ---------------------------------------------------------1. EC
<온라인 쇼핑몰>
온라인 마케팅을 집행하기 전 브랜드의 유형을 알아야 합니다.
보통, EC(온라인 쇼핑몰)과 DB(데이터베이스) 업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EC 업체에 대해 말해보려 합니다.
이커머스 업체에는
'주얼리, 애견, 생활용품, 뷰티, 의류, 건강식품' 등이 있습니다.
정말 다양하죠?
이렇게 다양한 업체들에게 추천드리는 매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메타, 쇼핑검색광고, 브랜드 검색광고, 배너 광고, 유튜브 광고
광고 매체 역시 다양하지만
왜 이와 같은 광고를 집행해야 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META
메타의 가장 큰 특징은 이미지, 동영상 + 문구들을 함께 기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니즈'가 없는 고객들한테 노출이 가능하여 구매욕구가 생길 수 있는
소재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타는 대게 스마트폰으로 많이 접하기에 보장된 노출지면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니즈'가 없는 고객을 '니즈'가 있게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딱 4월 한달간 이벤트 프로모션 / 최대 50% 할인 등
고객의 입장에서 혹할만한 광고 소재를 등록하여 전환을 유도해야 합니다.
이렇듯 이미지와 동영상 형식으로 제작된 소재는
단일 이미지 형태, 동영상 형태, 컬렉션 형태, 슬라이드 형태 등으로
각 소재를 효율적으로 노출시키는 방안 역시 모색해야 합니다.
2) 검색광고
EC의 특성상 물건 구매까지의 단계까지 가야하기에
파워링크 검색광고 보다는 쇼핑검색광고에 더 비중을 두는 편입니다.
대부분 소상공인이기에 브랜드를 당장 노출시키는 것보다는
주력제품을 위주로 노출시키며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지도를 쌓는 방안을 모색해야 합니다.
검색광고에서도 확장소재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할인 프로모션이나 또는 제품성을 강조하여
후킹을 유도해야 합니다.
각 제품별 썸네일 역시 판매하려는 제품과 일치해야 하고
품목명 역시 일치성을 보여야 품질지수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입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어느정도 인지도와 꾸준한 전환이 이뤄지는
브랜드에 한해서 권유 드립니다.
브랜드 검색광고의 비용도 높게 형성이 되어있으며
전환 자체가 적은 브랜드가 집행한다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라고 보여지기에 비추천드립니다.
---------------------------------------------------------
오늘은
업종별 어울리는 매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업종별 하나하나 다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자신의 브랜드가 강점을 보일 수 있는 광고 매체를 선정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경쟁력 있는 매체에서
광고 성과를 내고 싶은 대표님은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선번호 : 02-6049-4221
이메일 : js0718@ampm.co.kr
---------------------------------------------------------
<오늘의 질문>
주얼리 업체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정답을 댓글로 등록해주신 분께는 소정의 답글을 달아드리겠습니다. ㅎㅎ*
---------------------------------------------------------
-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