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 내 캠페인이 노출 안되는 이유는?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4.09
조회수 2948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구글, 이제 막 시작해보려고 했는데

노출이 2~3일 넘게 시작되지 않아서 당황했던 경험 있으신가요?


오늘은 구글 애즈에서 광고가 노출되지 않거나

트래픽이 너무 적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01. 계정 문제

계정이 정지되거나 결제에 문제가 있으면

해결이 될 때까지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계정이 정지되었다면 알림이 표시되기 때문에,

계정에 문제가 없는지 우선 체크해주세요!

알림을 못찾겠다면, 이메일에 안내 메일이 왔는지 확인해보세요!




02. 기간, 캠페인 시작일 및 종료일

구글 애즈에서는 선택한 기간의 실적 데이터를 표시해줘요.

캠페인이 활성화되어 있는 기간 외에는 노출이 발생하지 않으니

꼭 기간을 확인해 보세요!



03. 광고그룹 / 확장 소재 / 광고가 활성상태가 아니거나

정책 문제가 있을 경우

캠페인이 활성 상태여도

캠페인 내 광고 그룹, 확장 소재, 광고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캠페인 상태 열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확인해보세요!



04. 광고 애셋 노출 범위 및 다양성이 낮을 경우

반응형 검색광고,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앱 캠페인, 실적 최대화 캠페인 등

확장 소재 기반으로 하는 캠페인을 운영 중인 경우,

광고 형식에서 고유한 광고 소재 조합을 사용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노출 범위가 너무 좁게 설정한 경우, 광고 효력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트래픽이 적게 나오는 이슈가 생기기도 합니다!

꼭 노출 범위를 초반엔 넓게 잡아두시길 추천드립니다!



05. 입찰 타겟 및 최적화 목표가 낮을 경우

초반에 입찰가를 매우 낮게 설정하였다면,

광고 게재는 되어도 캠페인에서 많은 입찰에 참여하거나

낙찰될 가능성이 낮아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 이슈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초반엔 넉넉하게 입찰가를 설정해주세요!



06. 낮은 예산

광고 예산이 너무 낮을 경우, 구글 애즈 내에서

캠페인 지출 한도가 초과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게재 횟수가 줄어들기도 합니다.

따라서 초반 트래픽을 잡기 위해선, 어느 정도 상향된 예산으로 잡아두세요!

 


07. 타겟팅 범위가 너무 좁을 경우

타겟팅 설정은 내 비즈니스에 적합한 소비자를 찾는 데

도움이 되긴 하지만, 타겟팅을 추가할 때마다

혹은 리마케팅 목록에 문제가 생길 때

광고의 잠재 도달범위가 좁아지기도 합니다.

노출이 되지 않는다고 해서 반복적인 수정은 지양해주세요!



08. 타겟팅이 다른 캠페인이나 광고그룹과 중복될 경우

계정에 유사한 키워드 혹은 기타 타겟팅으로 인해

중복된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이나 광고 그룹이 여러 개 있을 수 있어요.

내 계정끼리 입찰 경쟁을 하지 않도록 잘 조율해주세요.



09. 전환 추적에 문제가 있을 경우

캠페인에서 자동 입찰을 사용해 전환을 최적화 하긴 하지만,

최종 도달 페이지가 잘못 기입되었거나, 

전환 추적 코드가 삽입되지 않았거나,

전환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았다면

광고 게재가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10. 입찰 작동 방식

동일한 입찰에 참여 중인 다른 광고주가

캠페인의 게재 가능 여부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쟁사가 나보다 더 높은 입찰가를 내놓았다면

우리는 광고 게재에서 밀릴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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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이렇게 구글 애즈 내에서

광고가 노출되지 않거나 트래픽이 적을 때

해결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구글 광고 내에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저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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