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 어떻게 뽑아야 효과적일까요?

작성자 이승하
작성일 2024.04.09
조회수 61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승하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키워드 발굴 및 추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할 때, 키워드를 어떻게 설정해야 우리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더 많이 노출될지 고민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키워드를 어떻게 뽑아야 효과적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키워드 설정이 왜 중요할까요? 키워드에 따라 예산을 보다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고, 광고비용을 절감시키는 동시에 더 많은 노출량을 확보하는 것이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효율적인 키워드들을 추출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자사 제품/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검색의도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자사의 제품, 그리고 서비스를 찾을 고객들이 검색하게 될 키워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구매 여정과 검색패턴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고객들의 구매 여정과 검색 패턴을 파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로, 자사의 제품과 관련도가 높은 키워드를 가장 쉽게 추출할 수 있는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도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사의 업종이 이커머스인 경우,
자사가 밀고 싶은 제품의 특징이나 제품 종류들과 관련도가 높은 키워드를 조회하게 되면,




위의 사진과 같이 내가 검색한 키워드 외에도해당 키워드를 검색한 소비자들이 함께 검색하는 경향이 높은 관련도 높은 키워드들을 추천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연관 키워드를 추가 추출할 수 있다는 점뿐만 아니라,
내가 조회한 키워드의 월간검색수, 월평균클릭수, 월평균클릭률, 경쟁정도 등이 나타나게 되기에 어떤 키워드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지, 혹은 실제 빅데이터 상 노출량 및 클릭률이 높은 키워드들는 무엇인 지 등에 대한 정보들을 더 쉽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와 같이 연간키워드 조회 결과에서 추가를 눌러 선택한 키워드에 대해 월간 예상 실적을 보고 입찰가를 조정해 예산에 따라 다른 전략을 구상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키워드에 대한 분석을 하고 난 뒤 최적의 키워드를 찾았다고 끝일까요? 아닙니다. 키워드를 조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지역, 수식어, 제품이나 업종을 두고 키워드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런 식으로 키워드를 조합해 광고시스템에 등록을 하게 된다면더 값싸고 유입량이 높으면서도 노출량을 확대할 수 있는 방향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듯, 같은 키워드 광고라고 해도 더 다양하고 효과적인 전략은 매우 많이 존재하기에모두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하시길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으시다면 이승하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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