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애드부스트 캠페인 테스트 결과 공유 합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오정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GFA 애드부스트 캠페인 2탄을 가지고 왔습니다.
저는 애드부스트 캠페인이 출시되자마자 바로 테스트를 진행했었는데요!
그래서 이번 애드부스트 2탄에서는
진행했던 테스트가 어떤 성과 및 효율이 나왔는지에 대해서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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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진행 후 초반 3~5일간은 광고 비용이 예산 만큼 소진되지 않고,
CPC 단가도 소폭 높게 형성되었었습니다.
그래서 초반에 일예산 1.5만원으로 시작했었는데,
혹시나 일예산이 너무 낮은 문제인가 싶어 2.5만원까지 증액하여 테스트를 진행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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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예산을 조금 늘려서 운영하니 확실히
노출 및 전환의 볼륨이 올라오면서, 점점 안정화가 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또한, 기존에는 카탈로그 캠페인만 운영 중이었는데,
애드부스트 캠페인과 병행 운영하면서 성과가 점차 개선되긴 했습니다.
cpc도 하락 되고, 클릭률도 이 전보다 증가 되었으며 전환 또한 발생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시기 쯤이 테스트 시작 후 1~2주일 경과 되었을 때 입니다!)
현재는 테스트를 종료하고 애드부스트 2.5만원/카탈로그 1.5만원으로 운영 중에 있습니다.
현재까지 애드부스트를 운영하면서 제가 느낀 점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애드부스트의 장점
1. 일예산만 정해두면 바로 셋팅 가능
2. 세팅 간편성 및 높은 자동화 수준
3. 다양한 캠페인과의 병행 운영에서 시너지
애드부스트의 단점
1. 커스터마이징 한계
2. 초기 학습 기간의 효율 저하
3. 운영 데이터 해석의 어려움
4. 캠페인 간 중복 타겟팅 문제
추가로, 이 외의 1주일간 일예산 1만원으로 테스트를 진행해 본 계정이 있었는데요!
해당 계정의 경우, 1주일 동안 노출 및 전환이 발생하지 않아서 테스트를 종료한 케이스도 있습니다.
그래서 초반에 테스트를 확실하게 진행해 보고 싶으시다면 최소 2만원부터 시작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여기까지 애드부스트 테스트 사례 및 성과효율에 대해서 말씀 드렸습니다.
추가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번호로 연락 주시면
빠르게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TEL. 02-6049-11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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