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필수템, 선크림! 무엇을 보고 골라야할까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윤태희AE입니다.
어느덧 25년의 절반이 지나가고 6월의 절반이 지나가는 중이네요
더운 날씨가 다가와 지나가는 행인들의 옷이 얇아지는 여름 !
우리는 피부보호, 노화방지를 위해 선크림을 바르게 되는데요
우리는 선크림을 고를 때 어떤 점을 보고 고를까요?
자, 소비자에 입장에서 생각하여 광고 전략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제품을 노출시키는 것은 우선 소재부터.
같은 제품이라도 어떻게 보이는지에 따라 소비자의 반응은 당연히 달라지게 되는데요
선크림의 경우 들어가는 성분, 효과,
발림성 등등 여러가지 방향이 있습니다.
1. 기능 강조형
기능성 제품인만큼 기능을 강조한 소재입니다. 자외선 차단, 워터프루프 등의 제품의 성능을 강조하는 소재는 소비자가
제품의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2. 성분 강조형
화장품의 대한 기초적인 지식이 있는 소비자의 경우 아무래도 성분에
집중하게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도 피부과에서 일을 했던 경력이 있어서 그런지 제품의 성능을 많이 따지게 됩니다.
그렇기에 성분을 강조하고 성분의 안전성을 강조하는 소재는 신뢰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직접 사용/후기형
인체에 직접 사용하는 화장품의 경우 제품 테스트, 직접 사용하는 모습을
보였을 때 믿을 수 있게됩니다. 물론 사람마다 피부타입은 다를 수 있겠지만, 말로만 안전 하다와 직접 써본 후기를 보는 것은 체감하기에도 다를 것입니다.
4. 감성 공감형
제품의 대한 스토리를 소비자가 보고 듣고 그 감정에 이입할 수 있는 감성 공감형 소재는 공감대형성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감 소재의 경우에는 여러 예시를 들 수도 있고, 소재를
패러디화 시켜 B급소재를 사용해 웃음을 유발할 수도 있고 그로 인해 제품이 소비자의 기억 속에 남아
있을 수 있다 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소재를 말씀드려보았는데요
소비자의 입장을 고려하여 광고주의 입장에서 제품을 어떻게 판매할 지를 생각하여 나온 이 소재들을 잘 활용해서
자사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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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6049-4156
AMPM글로벌 윤태희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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