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업체.. 광고비를 얼마나 할애해야할까? 기준 정해드립니다!

작성자 김지훈
작성일 2023.10.16
조회수 1638


목차입니다~




광고비를 산정하기 이전에 이해해야 하는 개념은 바로

마케팅 퍼널을 이해하는 일입니다!


이런 매출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몇명이 회원가입을 하고
이를 위해 몇 명이 방문을 하고

방문을 이루기 위해 몇 명에게 광고를 노출시켜야 하는지를 명확하게 해야 합니다. 





해당 4가지 지표들은 이해하신다면

역산이라는 개념만 추가하면 광고비를 산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5가지를 체크해봅시다. 











레버리지로 작용하는 전환률과 클릭률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엑셀로 시뮬레이션도 돌려 보시구요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로 확인하세요~



유튜브 링크 바로가기~

https://youtu.be/mUCYPTWTQsE?si=8dkvOYeaTxncgCg_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마케터로서 성과를 낸다는 것

마케터로서 성과를 낸다는 것은 참 정의하기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수억씩 광고비를 소진하는 광고주님의 roas를 올려도 봤고


이미 성과가 좋았던 브랜드의 광고를 가다듬으면서

최적화를 통해 윤활유 역할을 했던 경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뿌듯함을 느꼈던 경험은

아무것도 세팅이 되어있지 않던 상황 속에서,

1년 이상 광고를 운영하며, 대표님이 브랜드 운영을 하면서

생계가 이어질 수 있는 수준까지 광고 성과를 이룬 경험입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pis15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