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성과형과 확정형 DA의 차이점이 뭘까?

작성자 홍승택
작성일 2023.10.17
조회수 1582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한나 AE입니다.



요즘 일교차가 커지는 오늘

옷 따숩게 입고 다니고 계시나요?


오늘은

DA 배너광고는 알겠는데

도대체 성과형이랑 보장형이랑 차이점이 뭘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바로 들어가시죠!!




1) 입찰 방식


쉽게 생각하시면

성과형 광고 (GFA): 실시간 입찰 방식 (CPC or CPM)

보장형 광고 : 시간을 사는 방식 (CPT)

입니다!


성과형은 클릭율과 같은 성과에 따라

돈이 나가는 형태이고


보장형은 정해진 금액을 지출하지만

기간이나 노출수를 보장하는 거죠.



2) 각각의 특징과 장점


(1) 성과형 광고 

 타겟팅 고도화 (연령, 성별, 관심사 등)

네이버/밴드 동시집행

실시간 입찰 방식으로 효율적인 소재 운영 가능

▶모니터링 강화


최종 마케팅 KPI에 맞는 맞춤 광고 운영 가능



왼쪽부터 [네이버 모바일 메인/모바일서브/ 스마트 채널/밴드&카페 피드]




이렇게만  보면 성과형 광고가 훨씬 좋아보이지만

보장형 광고만의 장점이 또 있습니다 :D



(2) 보장형 광고


노출량 보장 가능 = 안정적

▶ 타겟팅 방식이 아니라 네이버 이용자라면 누구나 볼 수 있음

다양한 광고 형태 존재 (인플루언서, 검색형 광고 등)



왼쪽부터 [인플루언서 DA / 브랜드검색 모바일]


이 외에도 




정~~말 많죠??


다양한 형태와 노출량을 원하신다면 보장형을 추천드려요.



3) 누구에게 추천??


마무리로

그렇다면 누구에게 무엇을 추천하는 것이 좋을까에 대해

말씀드리고 끝내겠습니다!



성과형 광고

타겟팅을 원하는 분

비교적 단가가 적은 광고로 가볍게 시작하고 싶으신 분

보장형 광고

브랜딩을 목표로 하고 있는 분

노출량과 브랜드 인지도를 목표로 하는 분





오늘 이렇게 DA 중에서도

성과형 광고와 보장형 광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는 더 알찬 컨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광고 관리하시는 데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AMPM 이한나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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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한나 마케터의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싶으시다면
  2.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3. <막막한 당신을 위해 시리즈>
  4. [META] 메타광고 막막한 당신을 위해 -기초편-



    <또 다른 컨텐츠>

[필독] 유튜브 프리미엄을 피해 광고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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