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성과형과 확정형 DA의 차이점이 뭘까?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한나 AE입니다.
요즘 일교차가 커지는 오늘
옷 따숩게 입고 다니고 계시나요?
오늘은
DA 배너광고는 알겠는데
도대체 성과형이랑 보장형이랑 차이점이 뭘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바로 들어가시죠!!
1) 입찰 방식
쉽게 생각하시면
성과형 광고 (GFA): 실시간 입찰 방식 (CPC or CPM)
보장형 광고 : 시간을 사는 방식 (CPT)
입니다!
성과형은 클릭율과 같은 성과에 따라
돈이 나가는 형태이고
보장형은 정해진 금액을 지출하지만
기간이나 노출수를 보장하는 거죠.
2) 각각의 특징과 장점
(1) 성과형 광고
▶타겟팅 고도화 (연령, 성별, 관심사 등)
▶ 네이버/밴드 동시집행
▶ 실시간 입찰 방식으로 효율적인 소재 운영 가능
▶모니터링 강화
최종 마케팅 KPI에 맞는 맞춤 광고 운영 가능
왼쪽부터 [네이버 모바일 메인/모바일서브/ 스마트 채널/밴드&카페 피드]
이렇게만 보면 성과형 광고가 훨씬 좋아보이지만
보장형 광고만의 장점이 또 있습니다 :D
(2) 보장형 광고
▶ 노출량 보장 가능 = 안정적
▶ 타겟팅 방식이 아니라 네이버 이용자라면 누구나 볼 수 있음
▶ 다양한 광고 형태 존재 (인플루언서, 검색형 광고 등)
왼쪽부터 [인플루언서 DA / 브랜드검색 모바일]
이 외에도
정~~말 많죠??
다양한 형태와 노출량을 원하신다면 보장형을 추천드려요.
3) 누구에게 추천??
마무리로
그렇다면 누구에게 무엇을 추천하는 것이 좋을까에 대해
말씀드리고 끝내겠습니다!
성과형 광고 | 타겟팅을 원하는 분 비교적 단가가 적은 광고로 가볍게 시작하고 싶으신 분 |
보장형 광고 | 브랜딩을 목표로 하고 있는 분 노출량과 브랜드 인지도를 목표로 하는 분 |
오늘 이렇게 DA 중에서도
성과형 광고와 보장형 광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는 더 알찬 컨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광고 관리하시는 데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AMPM 이한나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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