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컨설팅, QnA 시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채원 AE 입니다.
마케팅을 하며 겪은 많은 광고주분들의 고민,
그리고 그에 대한 답변을 드리려고 합니다!
- 첫 번째 질문
- Q. 뷰티업종 운영 중인데요, 네이버 검색광고 외에 타 매체 확장하고 싶습니다.
- A. 뷰티업종은 메타, 그중에서도 인스타그램 스폰서드 광고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 많은 뷰티업체들이 온라인 판매채널 확대는 물론이고
- 라이브 커머스 진행, 뷰티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 좋아요, 댓글, 공유 등의 기능이 있는 인스타그램의 강한 커뮤니케이션 역할은
- 브랜드와 고객 간의 인게이지 먼트 극대화에 있어 효과적입니다.
- 유저들로 하여금,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게 하는 참여형 이벤트도 효과적입니다.
- 유저의 관심사를 SNS 자체에서 선별하여 제공해주기 때문에
- 광고 목표에 부합하는 유저들에게 광고를 효율적으로 노출시키는 데에 용이합니다!
- 또,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뷰티업종의 특성상
- 광고소재나 문구의 중요성도 높습니다.
- 페이스북광고라이브러리 를 통해 경쟁사가 어떤 소재를 사용하는지
- 모니터링 해보며 자사의 광고소재와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 이를 통해 A/B 테스트를 진행하고 광고 효율도 높일 수 있고요!
- 두 번째 질문
Q. 메타 광고 운영 중인데 일일 지출 한도보다 낮은 금액에서
일일 지출 한도에 도달했다는 문구가 뜹니다.
신규고객 확보도 하고 싶은데 방법이 궁금합니다.
A. 메타 일일예산은 광고주분들이 캠페인에서 설정하시는데,
일일한도는 메타가 지정한 부분입니다.
보통 광고를 지속하고 유지하면 자동으로 한도가 늘어나게 됩니다.
2~3개월에 걸쳐 증액되는데, 메타에 문의를 남기신다고 하여
한도금액이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한도가 상향 조정된 이후에는 일일 지출한도에 맞게 광고비가 소진될 겁니다!
추가적으로 광고도 더 많이 게재될 수 있고요.
광고 집행 초기에는 일일 지출 한도에 도달했다는 문구를 보고 당황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 집행 후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면 자동적으로 증액되는 부분이니
너무 우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 신규고객 확보에 대해서는 세부적인 타겟팅만이 답이 아닙니다.
오히려 타겟을 광범위하게 설정할 때에, 잠재된 신규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타겟팅을 했을 때, 놓칠 수 있는 타겟이 발생하기 때문에
광고 초반에는 상세 타겟팅을 지양하시고
핵심 타겟 위주로 러프하게 타겟팅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렇게 해서, 광고주분들이 많이 주신 질문 두 가지와 그에 대한 답변을 알아봤습니다!
앞으로도 광고주분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큐앤에이 업로드하겠습니다. :)
궁금하신 내용은 질문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채원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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