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6팀 김도영입니다.
광고를 집행하기 이전에 먼저 소비자가 검색하는 키워드, 원하는 키워드가
무엇인지 파악해야 소비자들이 구매를 할 것입니다.
소비자가 과연 파워링크에서 구매를 할까? 검색을 해서 구매를 할까?
아니면 인스타에서 보고 들어올까?
한 번 더 고민하고 매체를 선정해야 하겠죠
크게 가격에 따라 2가지로 분류를 먼저 해보겠습니다.
저관여 상품인 경우 상품구매의 리스크가 낮아 고민을 길게 하지 않습니다.
주로 식품, 생활용품 등이 있으며 즉흥적으로 구매가 이뤄지는 경우가 많겠죠
쿠팡이나, 마켓컬리, 메타광고를 통해 유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관여 상품은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구매를 결정할 때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가전제품이나, 가구 등을 살 때는 상세페이지를 최대한 자세하게 쓰고
제품을 익숙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의 특성을 파악하고 매체를 선택 후
광고를 진행하면 더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 할 수 있겠습니다.
그중에서 네이버 검색광고를 운영하고 있는 광고주님들이 많으실텐데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의 효율을 극대화 하는 전략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올바른 키워드 설정
전혀 연관없는 키워드나 경쟁이 심한 키워드를 선택한다면 전환율이 떨어지게 될 것 입니다.
사람들이 과연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할 지 생각해봐야합니다.
처음 광고를 집행할 때는 메인키워드보다 서브키워드 위주로 진행하시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2. 데이터 분석
어떤 키워드에서 노출이 많고 클릭이 많으며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가 무엇인지 파악해야합니다.
노출은 많은데 전환율은 낮은 키워드를 제거하는 등
꾸준히 광고효율을 체크해줘야합니다
운영을 하실 때 어려운 점이 있다면 저에게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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