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의 사업 다각화
컬리의 사업 다각화
성공적인 브랜딩을 통해 빠른 시간 내의 폭발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을 말하자면
단언컨데 컬리가 그 선두에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새벽 배송으로 편의를 강조한 점에서는 쿠팡과도 유사하지만,
컬리는 입점 브랜드를 꼼꼼히 검수하여 특유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하였습니다.
초창기 첫 주문 프로모션을 통해 성공적으로 고객 유치에 성공하였으며
양질의 제품을 경험한 고객들은 장기적으로 컬리의 충성고객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취급 카테고리가 확장되고 사업 다각화가 본격 시작되면서
기존 '마켓컬리'라는 이름의 브랜드로 시작한 e커머스 플랫폼은
지난 2022년 지금의 이름 '컬리'로 브랜드명을 변경되었습니다.
이와 동시에 '뷰티 컬리'라는 하위 브랜드 서비스를 오픈하였으며,
소비자들에게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여성들의 선호에 맞추어지고, 여성향 품목의 선두주자라는 성공적인 브랜딩을 해온만큼
2017년 처음 판매하기 시작한 화장품 영역은 계속해서 승승장구중입니다.
또한 패션에 대한 니즈를 인식하여 패션 PB 브랜드를 런칭하고,
지난 '랄프로렌' 팝업 등 패션 사업에도 착수한 모습을 보였으며
지난 2022년에 이루어진 여성 커리어 성장 플랫폼 '헤이조이스' 인수 등의 활동은
컬리가 계속해서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할 것이라는 전망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경험의 전문가가 포진해있는 AMPM 글로벌이
광고주님의 더욱 효과적인 브랜딩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배포 양식]
▶ 마케터 더 알아보기 / 무료 컨설팅 받기
https://inside.ampm.co.kr/ae-posickbj/?baepo=posickbj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