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SA) 세팅 방법 총정리!!

작성자 홍승택
작성일 2023.10.18
조회수 1652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한나 AE입니다.



가장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광고 유형 중 하나인데요.

많이 알고 계실 테지만

정작 하시려고 하면 헷갈리고 어려울 수 있어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설정/세팅 절차 총 정리!

콘텐츠로 찾아왔습니다.






저희는 일단 파워링크(검색광고)를 설정해볼게요.


우선 크게 [캠페인>광고그룹>키워드/소재]순으로 진행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따라와주세요!


우선



네이버 광고 > 광고관리 > 광고만들기

순으로 선택해주세요. 


  1. 1) 캠페인 만들기


그럼 이런 창이 뜨실텐데요.

(1)캠페인 유형을 목적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저희는 파워링크를 원하니까

파워링크를 선택해봅시다.


(2)캠페인 이름은 알아보기 쉽게 작성해주시면 되는데

관리를 위한 용도이기 때문에 실제 광고에 노출되진 않습니다!



(3) 하루 예산

총 예산 아니고 하루 예산입니다!

한 달 예산 다 넣으시면 안돼요


하루 예산을 설정 시

설정된 금액에 도달하면 광고 노출이 중단됩니다.

이때, [예산을 균등하게 배분합니다.]를 선택하면 

하루에 노출시켰다 말았다 시켰다 말았다 하면서 조절한다는건데


개인적으로는.. 고급옵션으로 기간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고급 옵션


-노출 기간 설정

- 추척 기능 설정 




2) 광고그룹 만들기




(1) 광고 그룹 이름

광고그룹별 키워드/소재를 구분할 수 있는 이름으로 입력해주세요!


(2) URL : 광고할 사이트


(3) 기본 입찰가

광고 그룹에 등록되는 키워드에 동일 적용되는 입찰가

- 등록해도 키워드별 입찰 관리도 가능


(4)하루예산

!광고그룹!에서 지출가능한 예산 설정하는 칸입니다.

금액이 예산보다 더 많아질 것 같으면, 광고 그룹의 상태를 '중지'로 전환됩니다.

단, 중지되었다고 해도 일정시간동안 통합검색 결과에 노출되기 때문에

초과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고급옵션


매체

광고 노출할 매체

유형별(PC/모바일, 검색/콘텐츠)로 선택하거나, 개별 매체 선택 가능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노출될 매체 중 콘텐츠 매체에만 적용되는 입찰가
PC/모바일 입찰가중치PC와 모바일 영역에 적용할 입찰가 가중치 설정 가능(10~500%)
예시)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800원일 때 모바일 가중치 50%일 경우 800 x 50% = 400원으로 입찰
키워드 확장 

확장 : 의미가 유사하거나 검색 의도 내에서 의미가 확장된 경우 노출

일치(유사검색어) : 의미가 유사한 검색어에 노출

일치 : 키워드와 정확히 일치하는 경우 노출 

소재 노출 방식 

성과 노출 방식 : 성과 좋은 소재가 우선적으로 노출

동일 비중 노출 : 등록된 소재 동일한 비중으로 노출



키워드 확장이 자세하게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어려운 부분인데요.

이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광고 만들기 (키워드/소재)




(1) 키워드 영역에 추가할 키워드를 한 줄 당 한 개씩 입력해주세요

(2) 그럼 연관키워드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추가]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신규 광고 등록시에는 제안된 키워드가 보이지 않습니다)





소재 =  상품/서비스에 대한 홍보 문구

타 광고들과 차별성이 들어날 수 있는 소재를 작성하는 것이 좋겠죠.


한 그룹당 소재는 최대 5개까지!

제목은 최대 15자, 설명은 20~45

연결 URL은 해당 그룹 등록 시 입력할 홈페이지 URL을 불러옵니다.


3단계까지 완료하면 1~2일 동안 광고 검토 후 노출됩니다!

(단, 미리 비즈머니 충전시켜놓을 것! 그래야 검토가 진행됩니다)







오늘 이렇게 네이버 검색 세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는 더 알찬 컨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아래 링크 클릭클릭)

방금 본 게시물이 어렵다면? 영상으로~


광고 관리하시는 데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AMPM 이한나 AE를 찾아주세요!

개인홈페이지

.

.

.



  1. 이한나 마케터의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싶으시다면
  2.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3. <막막한 당신을 위해 시리즈>
  4. [META] 메타광고 막막한 당신을 위해 -기초편-



    <또 다른 컨텐츠>

[필독] 유튜브 프리미엄을 피해 광고하는 방법!

!이것만은  해서는 안된다! (SA편)

[네이버] 네이버 광고 뽕뽑는 두 가지 방법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광고성과개선! 퍼포먼스 전문 마케터 홍승택 AE

광고주님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제가 갖고 있는 3가지 능력을 통해서 광고주님들께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1. 소통 능력

2. 기획 능력

3. 성과 데이터 분석 능력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pis15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