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SA) 세팅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한나 AE입니다.
가장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광고 유형 중 하나인데요.
많이 알고 계실 테지만
정작 하시려고 하면 헷갈리고 어려울 수 있어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설정/세팅 절차 총 정리!
콘텐츠로 찾아왔습니다.
저희는 일단 파워링크(검색광고)를 설정해볼게요.
우선 크게 [캠페인>광고그룹>키워드/소재]순으로 진행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따라와주세요!
우선
네이버 광고 > 광고관리 > 광고만들기
순으로 선택해주세요.
- 1) 캠페인 만들기
그럼 이런 창이 뜨실텐데요.
(1)캠페인 유형을 목적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저희는 파워링크를 원하니까
파워링크를 선택해봅시다.
(2)캠페인 이름은 알아보기 쉽게 작성해주시면 되는데
관리를 위한 용도이기 때문에 실제 광고에 노출되진 않습니다!
(3) 하루 예산
총 예산 아니고 하루 예산입니다!
한 달 예산 다 넣으시면 안돼요
하루 예산을 설정 시
설정된 금액에 도달하면 광고 노출이 중단됩니다.
이때, [예산을 균등하게 배분합니다.]를 선택하면
하루에 노출시켰다 말았다 시켰다 말았다 하면서 조절한다는건데
개인적으로는.. 고급옵션으로 기간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고급 옵션
-노출 기간 설정
- 추척 기능 설정
2) 광고그룹 만들기
(1) 광고 그룹 이름
광고그룹별 키워드/소재를 구분할 수 있는 이름으로 입력해주세요!
(2) URL : 광고할 사이트
(3) 기본 입찰가
광고 그룹에 등록되는 키워드에 동일 적용되는 입찰가
- 등록해도 키워드별 입찰 관리도 가능
(4)하루예산
!광고그룹!에서 지출가능한 예산 설정하는 칸입니다.
금액이 예산보다 더 많아질 것 같으면, 광고 그룹의 상태를 '중지'로 전환됩니다.
단, 중지되었다고 해도 일정시간동안 통합검색 결과에 노출되기 때문에
초과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고급옵션
매체 | 광고 노출할 매체 유형별(PC/모바일, 검색/콘텐츠)로 선택하거나, 개별 매체 선택 가능 |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 노출될 매체 중 콘텐츠 매체에만 적용되는 입찰가 |
PC/모바일 입찰가중치 | PC와 모바일 영역에 적용할 입찰가 가중치 설정 가능(10~500%) 예시)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800원일 때 모바일 가중치 50%일 경우 800 x 50% = 400원으로 입찰 |
키워드 확장 | 확장 : 의미가 유사하거나 검색 의도 내에서 의미가 확장된 경우 노출 일치(유사검색어) : 의미가 유사한 검색어에 노출 일치 : 키워드와 정확히 일치하는 경우 노출 |
소재 노출 방식 | 성과 노출 방식 : 성과 좋은 소재가 우선적으로 노출 동일 비중 노출 : 등록된 소재 동일한 비중으로 노출 |
키워드 확장이 자세하게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어려운 부분인데요.
이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광고 만들기 (키워드/소재)
(1) 키워드 영역에 추가할 키워드를 한 줄 당 한 개씩 입력해주세요
(2) 그럼 연관키워드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추가]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신규 광고 등록시에는 제안된 키워드가 보이지 않습니다)
소재 = 상품/서비스에 대한 홍보 문구
타 광고들과 차별성이 들어날 수 있는 소재를 작성하는 것이 좋겠죠.
한 그룹당 소재는 최대 5개까지!
제목은 최대 15자, 설명은 20~45자
연결 URL은 해당 그룹 등록 시 입력할 홈페이지 URL을 불러옵니다.
3단계까지 완료하면 1~2일 동안 광고 검토 후 노출됩니다!
(단, 미리 비즈머니 충전시켜놓을 것! 그래야 검토가 진행됩니다)
오늘 이렇게 네이버 검색 세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는 더 알찬 컨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아래 링크 클릭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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