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막막한 당신을 위해 -경매/예산편-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한나 AE입니다.
메타 광고 기초편에 이어서
메타광고 경매/예산편을 준비했습니다!
메타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광고를 게재하는지
예산 방식은 어떻게 설정하는지
차근차근 알아봅시다 :)
1) 광고 비용 청구 방식
예산 | 광고 게재를 위해 시출하기로 설정한 금액 |
지출금액 | 총 예산 대비 현재까지의 지출 금액 |
두 가지를 확실히 구분하셔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서 하루 동안 100만원으로 '예산'을 측정했어도
사람들이 클릭하는 수/ 노출수에 따라 50만원만이 지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청구 금액은 50만원입니다.
일일예산 | 전체 광고 게재 기간 매일 지출되는 평균 금액 |
총 예산 | 전체 광고 게재 기간 지출되는 총 금액 |
2) META 광고 비용 청구 방식
<경매 시스템>
누군가에게 광고를 노출할 기회가 있을 때마다
경매가 진행되어 어떤 광고가 게재될 지가 결정되는 시스템
즉,
광고를 경매로 결정해
타겟팅한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시스템입니다.
경매 낙찰이라고 해서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저희가 실시간으로 낙찰되나 지켜봐야 하는 것도 아니죠!
그렇다면 어떤 방식으로 낙찰될 수 있는 가 하면
총 3가지를 조합하여 메타에서 결정되는데요.
<META 경매 시스템 요소>
입찰가 | 광고주가 해당 광고에 설정한 입찰가 |
추산 행동률 |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해 광고주가 원하는 결과를 유도할 수 있는 가능성 |
광고 품질 | 광고를 보거나 숨기는 사람들의 피드백이나 낮은 품질 속성 등 다양한 요소 평가한 광고 품질 |
광고비만 많이 낸다고 해서 상위로 올라가는 것이 아니죠.
반대로 광고품질과 추산 행동률만 올린다면
입찰가가 낮아도 낙찰될 가능성이 올라갑니다.
추산행동률과 광고품질을 위해서는
그저 어그로만을 끄는
낚시성 콘텐츠, 자극적인 표현, 의도적으로 정보를 숨기는 행위
!절대 금물입니다!
광고 관련성 진단 사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곳으로
메타 링크를 첨부해드릴게요!
https://ko-kr.facebook.com/business/help/436113280262012?id=561906377587030
입찰 전략에 따라서도
3) 입찰 방식이 달라집니다.
(1) 지출 기준 입찰
예산을 모두 지출하고 가치를 극대화하는 방식
최고 불륨 | 달성할 수 있는 게재 및 전환 수 극대화 (ex. 많은 참여자 수) |
최고 가치 | 예산을 지출하고 최고 가치를 구매시키는 것 (ex. 많은 구매 or 고가제품 판매) |
(2) 목표 기준 입찰
달성하려는 비용 또는 가치를 설정하는 방식
결과당 비용 목표 | 시장 조건에 관계없이 한도 금액으로 유지하는 입찰 방식 *비용 최소화를 목표로 비용이 가장 적게 드는 결과를 먼저 달성 *가장 많은 전환 수를 얻으려면 예산 전액을 사용하기 *최고 볼륨 입찰 전략 대비 지출 속도가 느릴 수 있음 |
ROAS 목표 |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을 평균 금액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 *구매 금액을 기준으로 최적화 *100달러로 110달러 구매를 유도하려는 경우 ROAS = 1.100 |
단, 결과당 비용목표 제한 준수와 ROAS 금액 준수는 보장되지 않을 수 있음
(머신러닝단계에서 불안정하기 때문)
#머신 러닝 단계 정보
광고가 표시될 때마다 광고 게재 시스템이 학습을 통해 광고 성과를 최적화 시키는 단계
새로운 광고/ 광고 세트를 만들거나 기존 광고/ 광고 세트를 많이 변경시키는 경우 발생
(주의)
게재 시스템이 게재하기에 제일 좋은 방법에 대해 학습하는 경우로
이 단계를 건너뛰거나
도중에 수정하거나 늘리거나 현실적이지 못한 목표는
머신 러닝 단계를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3) 수동 입찰
비즈니스 비용, 가치 목표를 기준으로 페이스북에서 자동 입찰하도록
경매의 최대 입찰가만을 설정하는 방식
예상 전환율을 잘 알고, 적절한 입찰가를 계산할 수 있는
광고주에게 적합한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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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읽어보니 그렇게 어려운 이야기는 아니죠?
다음 편에서는 메타 광고 막막한 당신을 위해 3탄!
-쉽게 발생하는 오류 편 -
으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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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 <막막한 당신을 위해 시리즈>
[META] 메타광고 막막한 당신을 위해 -기초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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