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관리의 모든것

작성자 조은영
작성일 2023.10.19
조회수 730


파워링크 잘 관리하고 계신가요?

대부분 업체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분들은 파워링크 활용을 잘 못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온라인 마케팅을 하는 광고주분들이 제일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바로 방문자를 유도하는 것 일텐데요.

방문을 많이 하게 하려면 먼저 노출이 되어야하죠!

그 후 유입이 되어 전환까지 이루어지는것이 최종 목표일 것 입니다!


목표를 이루기까지 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키워드관리, 파워링크 관리는 노출이 되어 유입이 되게 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제일 기본적인 온라인 마케팅의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광고, 파워링크 광고는 대부분의 광고주분들이 이용하고 있죠

그럼 이제부터 파워링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링크란!

네이버 검색창에서 검색을 하였을 때에 제목과 설명서 및 사이트 URL이 나열된 광고입니다

네이버 검색 대표 상품인 파워링크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다수의 키워드를 검색을 했을 때에 최상단에 노출이 되게 되며 소수의 키워드들만 노출됩니다.

클릭이 일어난 횟수만큼 비용이 지불되며,

클릭을 하였다고 해서 좋은 것이 아닌 클릭 후 매출까지 전환이 되어 나온 금액이 광고 지출 금액보다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 파워링크는 제목 15자 + 설명 45자 + 사이트 주소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상품이나 브랜드에 맞게 세팅을 해야 합니다.


캠페인 / 그룹 / 검색어 설정 > 확장 소재 설정 >입찰가 설정으로 진행이 됩니다.

네이버 검색 시 상단에 떠있는 파워링크 키워드 등록을 한 번쯤 관리를 생각해 보셨을 겁니다.

맨 위 상단에 노출이 되면 당연하게 효과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내 업종에 맞는 세부 키워드들을 각 카테고리에 맞게 잘 분류를 했다면

효율적인 키워드로 입찰가를 높여 상위권 유지를 하고 지속적인 관리가 되고 있는지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인기가 있거나 효과가 우수한 키워드는 입찰에서도 자주 밀려날 수 있기 때문에 관리를 꾸준하게 해야 합니다.


파워링크를 한다고 해서 모두가 효과를 보는  것은 아닙니다.


​키워드별 세분화가 필요하며,

메인은 물론 서브 키워드까지 잘 추려내야 하며 입장 경쟁에서 우위에 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정해진 금액 안에서 키워드를 잘 배분하는지도 체크를 해야 하며,

파워링크 클릭 시 연결이 되는 URL 내의 문제점이 없는지 등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파워링크를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파워링크 관리 비용의 차이가 있습니다.

​키워드의 경쟁도가 높다면 더 많은 예산이들어 상단에 노출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파워링크 관리, 잘 하고 계신가요?

시간이 없어 지속적으로 체크가 힘들다거나, 어렵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AMPM글로벌 조은영마케터를 찾아주세요!

전문적인 관리를 통해 좋은 성과가 날 수 있도록 같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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