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알아도 배너광고 성공한다?!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3.10.19
조회수 127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채원AE입니다.


오늘은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어려워하시는 배너광고.

즉, 디스플레이 광고(DA)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Display Ad, DA)


구글공식파트너 바름이 진행하는 구글 디스플레이광고

*출처 주식회사 바름


DA 는 키워드 검색 시 노출되는 키워드광고와는 달리

'이미지' 를 인터넷 지면에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이는 인터넷을 통해 진행할 수 있는 온라인 광고의 기본적인 방식인데요!


특정 사이트 방문자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고,

배너광고, 리마케팅, 네이티브 광고 등이 있습니다!

또, 다량의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리마켓팅 (리타겟팅 광고)



리마케팅이란, 이전에 웹사이트나 앱에서 특정 행동을 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이전에 봤던 상품이나 웹사이트 광고를 보여주는데요,

유저가 실제로 관심을 보인 상품이나 브랜드에 대해 다시 한 번 노출시키는 게 목적입니다. 



 네이티브 광고




네이티브 광고는 웹사이트나 앱 내 콘텐츠에 포함된 것처럼

자연스럽게 보이는 광고입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스토리에서 대표적으로 사용되는데요!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할 수 있고

매체 이용 경험을 해치지 않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CPP (Cost Per Period)




일정 기간 노출당 광고비가 과금되는 방식인데요, 

고정 금액을 지불하게 됩니다!


일정 기간 노출을 보장받기 때문에 

노출량 혹은 클릭 수가 증가하는 경우에도

추가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타임보드와 롤링보드가 있습니다.

타임보드는 기간제가 아니라 시간제인 CPT 과금 방식입니다! 


모든 DA광고가 CPP 로만 진행되는 것은 아니며

매체사에 따라 CPC나 CPM 과금방식으로 진행되기도 합니다! 



다음으로는 배너광고 매체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카카오모먼트 


디스플레이 광고 - 카카오비즈니스


카카오모먼트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광고를 노출합니다!

카카오톡은 2023년 1월 기준 약 4790만명이 사용하는 메신저로,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많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2~30대 여성 타겟의 전환율이 높은 게 특징이기도 하고요! 

카카오모먼트는 애드뷰와 카카오톡 채널 랜딩 등을 통해 

다양한 랜딩을 활용하여 유의미한 모수 확보에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확보한 모수로, 광고주분들께서는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있을 법한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겁니다! 



 GFA (네이버 성과형디스플레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검색엔진인 네이버와,

제휴 매체 지면에 노출되는 배너광고입니다.

카카오모먼트와 마찬가지로 엄청난 노출량 확보가 가능한 매체입니다! 


또, 고연령 타겟에 적합한 밴드 구좌 활용이 가능한데요,

4~50대의 사용자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참고하면 좋을 GFA 소재제작 게시물 보고 가세요! 

네이버 GFA 소재제작 꿀팁 1탄 

네이버 GFA 소재제작 꿀팁 2탄



 GDN 

GDN은 구글애즈를 통해 광고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유튜브와 수많은 제휴 사이트를 통해 게재 지면을 보유하고 있어 

광범위한 광고 노출을 실행할 수 있고, 

타 매체에 비해 CPC(클릭당비용)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참고하면 좋을 GDN 관련 게시물 보고 가세요! 

- 구글 배너광고 GDN 한 번에 알아보기



 ADN 




ADN은 온사이트 마케팅과 배너 광고를 동시에 진행하는 매체입니다!


온사이트 마케팅이란?

사이트 내에서 이탈하는 고객을 붙잡는 방식으로, 클로징 패널을 사용합니다.


클로징 패널이란?

사이트 하단에 위치한 팝업창으로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구매를 유도합니다. 


또, 고객의 사이트 방문 이력, 구매 이력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화 타겟도 진행합니다!


* 다른 네트워크 배너 광고와의 차이점은 

ADN은 가장 성과가 높은 템플릿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비온 




모비온은 문맥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또, 경쟁업체 모수를 타겟팅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사에 비해 인지도가 낮거나 리타겟팅 모수가 적은 경우 추천드립니다 

+ 포화시장에 진입하려는 신규업체



이렇게 해서, 배너광고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궁금한 점은 문의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마케터 김채원이었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pis15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