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신상 판매? SNS 마케팅 망설이지 마세요!

작성자 임성준
작성일 2023.02.27
조회수 621

안녕하세요!


날씨가 서서히 풀리는 걸 보니 봄이 다가오고 있음을 느끼게 하네요.

봄 옷, 봄 이불 같은 다양한 봄 상품 판매 준비는 잘 하고 계신가요?

다양한 매체를 통해 마케팅을 준비하고 계시겠지만, SNS 마케팅을 추천드립니다!


출근길 지하철에서 즐겨보는 개인방송이나, 각종 요리 정보, 좋아하는 게임의 공략, 화장품 리뷰, 먹방 등 다양한 콘텐츠가 SNS를 통해 유통되고 있습니다.


예전엔 제품과 서비스를 전문 판매자 및 유통업자에 의해 재판매하거나, 위탁을 맡기는 방식에서

최근 들어선 SNS기반의 1인 마켓이 모바일에 친숙한 2030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진화하며 다양한 마케팅 수단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죠.


기업의 마케팅 활동은 필수적으로 비용을 수반하게 되는데, 요즘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는 개방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독창적인 아이디어만 가지고 있다면, 저비용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는 것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독창적인 아이디어라는 것은 무언가 신기하고, 놀라우며 패러다임을 바꿀 정도로 대단한 아이디어를 말하는 것이 아니고

그저 소비자의 관점에서 그들이 무엇을 좋아하며, 그들의 채워지지 않은 숨겨진 니즈가 무엇인지에 대해 주의 깊게 관찰한다면, 누구나 타깃 소비자에게 맞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SNS마케팅이 무언가 대단한 전략이 필요하고, 전문가만이 추진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라고 오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 SNS마케팅을 추진하는 데는 그리 대단한 노력이나 능력이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세가지만 기억하시고 마케팅을 추진하시면 되는데요.


첫 번째 원칙은 소비자의 즉각적인 반응을 유도하는 즉시성입니다.

메뉴의 이름을 토대로 삼행 시를 짓는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초성 이벤트처럼 SNS 마케팅을 진행할 때는 정보를 접한 소비자들이 즉각적으로 참여가 가능하도록 만들어 소비자들의 참여율을 높이는 것이 핵심입니다. 


두 번째는 한 번 들으면 이해하기 쉽고 간단하게 구성된 단순성입니다.

만약 참여하는 소비자로 하여금 고민을 하거나 깊게 생각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면, 몇몇 소비자들의 깊은 관심은 이끌어 낼 수 있을지언정 높은 참여율을 기대하기는 힘들 것입니다.

애초에 SNS마케팅을 활용하는 이유는 소비자의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저비용으로 자사의 브랜드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한 번 보는 것만으로도 바로 참가가 가능할 정도로 단순한 이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세 번째는 소비자가 많이 이용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활용하는 소비자의 접근성입니다.

젊은 층이 선호하는 카카오톡이나 틱톡,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 타깃 소비자가 접근성을 가지고 있는 SNS를 적극 활용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SNS 마케팅, 지금 바로 진행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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