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정확한 클릭율만 확보해야합니다.
우리가 키워드 광고를 할 때, 키워드 확장이랍시고 단어가 여러 조합된 것들이라면 이것저것 막 넣을 것입니다. 하지만 쇼핑검색을 진행한다고 할때, 쇼핑탭 자체가 바로 노출이 안 된다면?
파워링크를 진행할 때, 나는 이커머스인데 DB업체들이 상위노출을 이미 점령한 상태라면?
그 키워드는 결국 의미 없는 노출량은 올라가되, 클릭율은 깎아 먹을 겁니다.
아무거나 확장할 수 없습니다. 유의미한 클릭율을 확보해야 정확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합니다.
위 내용을 이해 했다고 칩시다.
그리고 다른 키워드를 한번 검색해보세요.
위 내용대로 적용이 안되는 키워드도 있겠지만 적용이 되는 키워드도 많습니다.
예시)
상품 : 내성발톱 교정기
메인키워드 : 내성발톱, 내성발톱교정, 내성발톱교정기
나는 똑똑하다 생각하고 섹션을 예측해보세요.
나는 네이버다 빙의 해보세요.
실제 내성발톱 키워드 섹션은 어떻게 될까요?
정답 : 파워링크(병원) -> 브랜드콘텐츠(병원) -> 뷰탭 -> 쇼핑
맞춘 사람은 천재입니다.
전 못맞춰요. 그래서 전 제가 멍청하다고 항상 생각하고 검색해봅니다.
제 생각을 믿지 않아요.
다음 키워드 내성발톱교정 섹션 추측해보세요.
정답 : 파워링크(병원) -> 뷰탭 -> 후기탭 -> 브랜드콘텐츠 -> 쇼핑
다음 키워드 내성발톱교정기 섹션 추측해보세요.
정답 : 파워링크(스마트스토어) -> 쇼핑 -> 뷰탭(상품후기)
지금까진 섹션을 봤고, 세 키워드의 클릭률은 어떨까요?
당연히 내성발톱교정기가 가장 높을겁니다.
그럼 저는 "내성발톱", "내성발톱교정" 키워드는 제외키워드 등록할겁니다.
클릭률을 깎아 먹기 때문이죠.
이런식으로 클릭률을 향상 시킨다면 품질지수도 자연스럽게 오릅니다.
정확한 클릭율과 품질지수를 보장하며 정확한 데이터를 파악하는 마케팅을 하는 제게 궁금한 사항 맡겨주세요. 다음에도 좋은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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