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마케팅 핵심전략!

작성자 김민준
작성일 2023.02.27
조회수 824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이럴마케팅은 진행 하실 때 핵심전략 4가지를 준비해봤습니다!


첫번째, 키워드 발굴 및 노출 현황 파악입니다.


예를들어 설명을 해드리자면 클렌징폼이라는 키워드로 바이럴마케팅을 하려면 경쟁력이 너무 쌔서 하단에 노출되겠죠?

그럼 자사의 소구점을 잘 분석해서 클렌징폼이 아닌 수부지 클렌징폼, 약산성 클렌징폼, 여드름 클렌징폼, 지성, 건성 클렌징폼 많이 나뉘겠죠?

이러한 부분을 잘 캐치해서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두번째, 투명하고 솔직한 정보전달입니다.


요즘 너무 터무니없는 정보를 전달하는 바이럴마케팅이 많습니다. 조금만 찾아봐도 하루만에 사라집니다! 이러한 문구를 활용하면서 진행하는 것도

꽤나 있죠. 하지만 요즘 소비자들은 많이 똑똑해져서 그러한 정보를 보면 오히려 안 좋은 인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투명하고 솔직한 정보를 전달하는 게 오히려 소비자들에게 어필이 될 수 있는거죠.


세번째, 광고 같지 않은 내용으로 전달하기 입니다.


위에 내용과 비슷하면서 다른 내용인데요. 제품의 성능이랑 장점만 막 나열하면서 진행하는 것도 있는데요.

그런게 아니라 소비자들한테 실제 후기 형태로 이 제품의 장단점을 말해주면서 사용해봤더니 이랬다 라는 형식의 후기 형태로 작성을 하셔야

소비자들이 거부감이 들지 않겠죠?


마지막으로 언어 선택인데요.


어떠한 언어 선택이냐 저희가 글로 쓰는 작업이 있다보니 글로 썼을 경우 그냥 딱딱한 문어체 같은 언어들이 많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문어체보다 저희가 실제 대화 할 때 사용하는 구어체를 사용하여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실제로 대화하듯 작성을 하셔야 더욱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바이럴마케팅 핵심전략 4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제 마케터 페이지에 있는 번호와 메일로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pis15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