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 Q&A
안녕하세요!
이번 글도 지난번 글에 이어서 SNS 마케팅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번에는 문의가 많은 질문에 대해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1. SNS 마케팅은 비싸다?
사실 상담을 진행하다보면 단가에 대해 물어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신데요.
모든 광고에 대한 비용은 광고주님들께서 사용하시는 만큼 집행하는 게 맞습니다.
다만, 검색광고는 입찰가가 저렴한 키워드로 세팅해서 집행되는 광고비를 줄였다면, SNS 마케팅은 노출 횟수나 기간을 줄여야겠죠.
광고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SNS 마케팅을 시작하신다면
소액 광고주님들은 검색광고를 진행하실 때보다는 조금 더 많은 광고비를 집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SNS 마케팅을 진행할 때의 장점?
가장 큰 장점은 소셜미디어에서 터져나오는 다양한 사용자 데이터의 분석을 통해 보다 세밀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예를 들어 최근 상담을 진행했던 이불 업체의 경우에도, SNS 마케팅을 컨설팅해드렸는데,
네이버에서 쇼핑검색으로만 판매를 진행하는 작은 업체였습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았고, 봄 시즌 이불의 판매를 진행해야하지만 네이버만으로는 경쟁력이 없다고 판단돼 SNS를 진행했고
20~30대는 원룸 등에서 혼자 지내는 소비자를, 40대 이상 자녀를 둔 부모를 타겟으로 광고를 진행 중 입니다.
광고를 진행하며 브랜드 노출량이 늘어나 네이버 쇼핑검색에서도 판매가 많아지기 시작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질문이 있었는데, 위 두가지 질문이 가장 많았는데요.
SNS 매체는 대표적으로 메타(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틱톡, 핀터레스트, 트위터 등 다양합니다.
많은 플랫폼 중 어떤 걸 선택할지 망설여진다면 당연히 메타와 유튜브 등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여러 많은 SNS 들이 운영되고 있어 필요에 따라 마케팅을 할 수 있겠으나 가장 기본이 되는 채널들부터 안정적으로 운영해낸 이후
다른 채널들을 생각하는 것이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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