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가 주목 받는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 전략제안 3팀 김민준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가 근래에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왜 주목을 받는지! 그 이유가 궁금하시죠? 그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작년에 약 '3억개' 에 달하는 컨텐츠가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엄청 많은 컨텐츠가 만들어졌죠?
그리고 블로그 수는 2000만개를 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꾸준히 점점 늘고 있어 앞으로 더욱 많아질 예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컨텐츠 수나 블로그 수가 최근에 갑자기 늘어난 이유는 MZ세대의 주목을 받았기 때문인데요!
블로그 이용자 연령대가 10~30대의 비중이 70%나 된다고 합니다. 젊은 세대의 주목을 받기 시작하면서 다시 컨텐츠 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하고 있는 것이죠.
블로그 자체가 긴 글이 주 컨텐츠여서 원래는 PC환경에 더욱 잘 맞았지만 현재는 모바일 친화적인 UI를 가지게 되면서 MZ세대를 비롯한
많은 소비자들이 주목을 했습니다.
그리고 주간 일기 챌린지라는 것을 실행하면서 매주, 매일 블로그에 글을 남기는 챌린지인데 챌린지 기간 동안 참여한 참여자의 90%가
MZ세대라고 합니다. 그만큼 주간 일기 챌린지가 MZ세대한텐 하나의 미션, 퀘스트로 다가와 더욱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파워블로거' 를 없애고 네이버 '인플루언서' 라는 개념을 만들어 전에 있던 파워블로거들 중 일부가 지위를 남용해서
피해를 보는 상황들이 있었기에 그러한 부분을 없애고 네이버 인플루언서를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블로그가 왜 주목을 받게 되었는지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