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 검색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3가지 팁

작성자 김윤중
작성일 2023.03.03
조회수 1236


SA 검색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3가지 팁




1) 하위 입찰로 시작하는 방법


매체별로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내 제품의 썸네일과 가격, 리뷰, 구매갯수가 경쟁력이 있는지 판단하여 경쟁력이 없다 판단이 될 때엔 하위 입찰로 시작합니다.


- 추후 리뷰 개수와 썸네일, 가격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된다면 그 때 상위 입찰로 올리면서 포지션을 잡으시는 게 좋습니다.

- 반대로 시간이 부족하거나 신제품인 경우에는 할인 이나 무료배송, 특가 등으로 초반 시장 진입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 각 매체에서 하는 가장 큰 할인행사(ex. 빅스마일데이 or 11절등)은 꼭 참여해주세요.

- 네이버와 유튜브 기준,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꼼꼼히 조사하세요. 




2)  경쟁사의 리뷰를 확인하여 상세페이지의 질을 높힙니다.


- 보통 모든 제품에는 단점과 안좋은 별점들이 있습니다. 오픈마켓에선 경쟁사의 집중관리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오히려 더 성장 가능성이 있습니다. 틈새시장을 노리는 마음으로 오픈마켓을 하나씩 관리하신다면 주 매출이 나오는 쇼핑매체보다 더 많은 이익이 나올 수 있는 시장입니다.

- 모든 리뷰에는 답글을 달아주시는 게 좋습니다. 같은 답변이어도 좋으니 긍정적이고 젠틀한 문구로 답글을 달아주세요.

- 반대로 안좋은 리뷰가 우리 상품에 쌓였을 땐 리뷰 노출을 최소화 시켜주세요.(새로운 리뷰로 가리거나, 답글을 정성스럽게 달아주시거나)


3) 공지사항을 활용하세요.


- 카카오톡 친구 추가나 네이버 톡톡등 우리 브랜드만의 확실한 A/S 서비스, 혜택등을 보여주기 위해서 이벤트 배너를 만드시고 공지에 달아두시면 확실하게 전환이 전보다 나아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만약 판매하고 계신 제품이 ‘고관여’ 제품이시라면 유튜브와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해서 키워드 검색을 유도하세요. 상세페이지로는 보여 줄 수 없는 내용들을 검색 매체에 깔아두시면 소비자가 가장 혜택이 좋은 곳에서 알아서 구매하실 수 있게 유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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