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광고는 몇 점? 1탄
작성자 김소미
작성일 2025.04.17
조회수 4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소미 AE입니다.
현재 광고를 진행중이신 분들은 나의 광고가 제대로 일을 하고 있는지 어떤 세팅이 어떠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지 제대로 확인하고 계신가요??
지금부터 나의 광고는 몇 점일까? 알아보도록 합시다.
점수의 기준을 크게 3가지로 나눠 보겠습니다.
1. 확장소재 2. 타겟팅분석 /적용 3. 업종별 광고 접근 방식
* 나의 광고는 확장소재를 적재적소에 활용하고 있는가?
광고에서 확장 소재라 함은
1. 이미지 2. 추가제목 3. 추가설명 4. 홍보문구 5. 서브링크 .... 등등 이 존재합니다.
혹시 나의 광고는 이미지는 1개 혹은 이미지 활용을 충분히 하지 못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이미지는 최대 5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광고는 주목도를 높여야 하는 요소를 사용하면 좋은데,
여러 이미지를 설정해 유입이 잘되는 이미지를 선별하는게 최고겠죠?
여러 이미지를 설정해 유입이 잘되는 이미지를 선별하는게 최고겠죠?
혹은 15자 이내의 아쉬운 제목에 +15자 가능한 추가 제목은 설정은 하셨을까요?
또 45자에 +45자 할 수 있는 추가 설명도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소재 시스템에서 모자란 부분을 충족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노출은 되는데 클릭이 이뤄지지 않아서 고민이 있으시지 않으신가요?
클릭율을 높일 수 있는 확장 소재로는
현재 진행하는 프로모션, 경쟁사와 차별점을 보여줄 수 있는 홍보문구를사용하시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CPC과금 형식의 검색광고에서는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운용하는 것이 중요한대요.
이탈율을 최소화 하는 방법으로 서브링크가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로 바로 랜딩이 되는 창구가 없어
원하는 정보를 옫기 위해 클릭 해야하는 횟수가 많아지면
당연히 이탈자가 발생할겁니다.
이런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서브링크 세팅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는 설정하지 않아 놓은 서브링크를 설정한다면 클릭율 향상에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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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점수 기준인 타겟팅 분석은 2탄에서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