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A to Z, 꿀팁까지??! (1탄)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소미 AE 입니다.
광고주님, 메타광고를 시작하시기에 앞서 SNS광고는 무엇인지 알고 가야합니다.
SNS 광고의 대표적 매체로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있습니다.
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계열사를 통합하여 메타라고 칭하고 있고,
이 메타비즈니스 이용자들 노출과 희망 타겟에게 알고리즘을 통해
노출되는 광고를 스폰서드 광고라고 칭합니다.
1. 노출형태에 따른 분류
2. 광고 목적에 따른 분류
많이 사용 되는 형식으로는 카드뉴스형태의 슬라이드,
그리고 단일이미지, 동영상, 컬렉션 등이 있습니다.
형식의 특징을 말씀드리면,
1. 정보나 해택 설명 혹은 주력상품만 강조 노출 → 슬라이드
2. 프로모션, 이벤트 홍보 → 단일 이미지
3. 브랜딩, 바이럴영상 활용 → 동영상
4. 영상 및 이미지 동시 사용으로 상품 노출 → 컬랙션
의 형식을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다음은 가장 중요한 캠페인의 목표 설정입니다.
1. 브랜딩이 필요할 때 → 인지도
2. 고객의 유입, 정보를 찾아보도록 특정행동을 유도할 때 → 관심유도
3. 제품 혹은 서비스의 구매유도 → 전환
의 목적에 맞게 캠페인 유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주목!! 김소미 마케터의 꿀팁♥ 나갑니다.
첫번째 팁! 머신 러닝
머신 러닝이라는 말을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메타에서 가장 주요한 부분이 머신러닝입니다.
제가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드릴 테니 잘 이해하셔서,
캠페인을 운영하실 때 꼭 횔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기준 : 7일간 약 50건의 전환[구매, 문의, 장바구니 등]이 발생하면,
최적화 완료!!
BUT 7일 경과 때까지 50건이 안되면 제한된 머신러닝
2. 가능한 러프한 운영
지양 예시(X) 1) 업종대비 적은예산
2) 지나치게 좁은 타겟
3) 한정적지면
4) 낮은 입찰가
3. 광고세트의 통합화
→ 세분화된 광고세트를 통합해서 캠페인 구조 단순화를
적용해 광고 세팅을 하신다면, 즉, 캠페인의 구조가 단순할 수 록
머신 러닝이 빠르게 안정화 되니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두번째 팁은 2탄에서 이어집니다…!